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코로나·전력판매 가격 하락…남부발전 비상경영체제 돌입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코로나·전력판매 가격 하락…남부발전 비상경영체제 돌입
    한국남부발전은 코로나19와 전력판매 가격 하락 등으로 말미암은 경영여건 악화 극복을 위해 비상경영체제에 들어간다고 16일 밝혔다.

    남부발전은 전날 최고경영자를 단장으로 하는 '비상경영추진단 제1차 회의'를 열었다.

    비상경영추진단은 석탄발전 이용률 하락과 전력수요감소, 저유가 지속 상황에서 회사 재무 실적 개선과 수익 창출 대책을 강구하고자 마련됐다.

    이 회의에서는 고강도 재무 실적 개선방안이 논의됐다.

    남부발전은 수익 창출, 영업비용 절감, 충당 부채 최소화, 영업 외 손익 개선, 출자회사 경영개선 등 5대 분야 14개 중점과제를 선정해 연말까지 전사적 역량을 집중해 위기 극복에 나서기로 했다.

    또 재무 개선 아이디어 발굴과 내부 아이디어 경진대회 개최, 예산 낭비 신고센터 운영, 자발적 예산반납 등 다양한 비용 절감 활동도 이어갈 예정이다.

    신정식 사장은 "남부발전이 급변하는 외부환경으로 창사 이래 최대 위기를 맞고 있다"며 "우리가 살아남기 위해서는 지금까지와는 다른 시도와 노력으로 체질 개선해야 한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이상훈 한국타이어 사장, 포뮬러E·TGL 연계 美 현장 경영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한국타이어)가 북미 핵심 시장을 중심으로 혁신 기술력과 글로벌 프리미엄 브랜드 기반 성장 전략 실행에 속도를 낸다.한국타이어는 오는 31일(현지시간) 미국 플로리다에서 열리는 ‘ABB...

    2. 2

      [인사이트 칼럼] 격화하고 있는 빅테크들의 AI 반도체 전쟁

      구글, 아마존, 마이크로소프트, 메타 등 하이퍼스케일러(Hyperscaler)는 초거대 AI 모델 확산과 함께 AI반도체 수요가 폭증하자, 엔비디어 범용 GPU에 대한 의존이 구조적 리스크가 되고 있음을 인식했다. ...

    3. 3

      "회장님이 교토 라멘집서 혼밥을?"…이재용 목격담 화제

      일본 교토의 한 라멘집에서 이재용 삼성전자 회장이 혼자 식사하는 모습이 담긴 유튜브 영상이 뒤늦게 온라인에서 화제를 모으고 있다.26일 각종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여행 유튜버 '포그민'이 지난해 9월 올...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