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 'e편한세상 비전센터포레' 이달 공급
대림산업이 이달 경기 평택시 용죽지구에서 e편한세상 비전센터포레(조감도)를 공급한다. 용죽도시개발사업지구에 마지막으로 공급되는 아파트다. 연내 개장 예정인 스타필드안성과 반경 2㎞ 떨어진 스타필드 생활권 단지여서 관심을 끈다.

이 단지는 지하 1층~지상 27층, 6개 동, 583가구(전용면적 74~84㎡) 규모다. 남향 위주로 배치하고 4베이(방 3칸과 거실 전면향 배치) 구조로 설계했다.

단지 앞뒤로 배다리생태공원과 용죽공원 등이 있어 공원을 품은 단지로 조성된다. 현촌초교와 용이중을 걸어서 다닐 수 있다. 단지 인근에 평택시청, 대형마트, 영화관, 보건소 등이 있다.

교통 여건이 양호하다. 인근 안성나들목을 통해 경부고속도로를 쉽게 이용할 수 있다. 단지 바로 옆으로는 평택동부고속화도로가 2024년 개통될 예정이다. 북으로는 용서고속도로, 남으로는 천안~평택 민자고속도로로 연결된다. 단지 앞으로 강남역까지 이어지는 광역버스 노선이 지나간다. 지제역 방향의 BRT 노선이 개통될 예정이다.

이 아파트는 최근 ‘최고의 삶을 선사하는 주거공간’이라는 슬로건으로 리뉴얼한 e편한세상 첫 번째 단지다. 내력벽을 줄이고 입주민 취향에 따라 공간을 변경할 수 있는 혁신평면(C2하우스)이 적용된다. 현관에 대형 팬트리가 있으며, 세탁과 건조가 한 공간에서 이뤄질 수 있도록 설계되는 등 공간 활용도를 높였다.

단지 내에는 피트니스클럽, 골프연습장, 스크린골프장, 건식사우나를 비롯한 운동시설과 독서실, 경로당, 보육시설, 스터디룸, 중앙 온실카페, 게스트하우스 등이 들어선다. 주택전시관은 평택시 죽백동 625의 4에 마련된다.

김진수 기자 true@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