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8월 14일은 '택배 없는 날'…코로나19에 지친 기사들 쉰다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CJ대한통운·한진·롯데·로젠 등 4개사 참여
    8월 14일은 '택배 없는 날'…코로나19에 지친 기사들 쉰다
    CJ대한통운을 포함한 주요 택배사들이 다음 달 14일을 '택배 없는 날'로 정해 택배 기사들이 하루 쉴 수 있도록 했다.

    17일 전국민주노동조합총연맹(민주노총) 서비스연맹 전국택배연대노조에 따르면 CJ대한통운, 한진, 롯데, 로젠 등 4개 택배사는 다음 달 14일을 택배 없는 날로 정했다.

    택배연대노조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로 택배 물량이 급증해 택배 기사들의 휴식이 시급하다며 택배 없는 날의 지정을 요구해왔다.

    이에 따라 택배사들이 가입한 한국통합물류협회는 다음 달 14일을 택배 없는 날로 정했고 CJ대한통운을 포함한 4개사가 참여하기로 했다.

    다음 달 15일은 광복절이고 16일은 일요일이기 때문에 택배 기사들은 최장 사흘 연속 휴식이 가능하다.

    택배연대노조는 "최근 택배 노동자의 과로사가 연이어 발생하고 있는 상황에서 택배 노동자에게 휴식을 보장하는 것은 대단히 중요하고 절박한 문제"라며 택배 없는 날 지정을 환영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한국자산관리공사 채용형 청년인턴 69명 모집

      캠코(한국자산관리공사)는 청년 일자리 창출과 미래 인재 확보를 위해 채용형 청년인턴 69명을 모집한다고 17일 밝혔다. 채용 분야는 5급 금융일반 경영, 경제, 법, 건축, 전산, 기록물 관리, 6급 금융일반 등 7...

    2. 2

      '3~4년마다 국내·외 순환근무' KOTRA, 신입 50명 공채

      KOTRA가 2020년 통상직(5급) 신입사원 50명을 뽑는다. 채용분야는 △일반계열(수도권28명, 비수도권 10명) △어문계열(12명) 등이다. 어문계열은 중국어(4명), 러시아어(3명), 스페인...

    3. 3

      다음달 14일 전국 택배 '올스톱'…택배기사들 휴가 떠난다

       "택배 기사도 사람이고 가족이 있다."다음달 14일이 '택배 없는 날'(Courier's Holiday)로 결정돼 전국 택배기사들은 해당일부터 주말인 15~16일까지 3일 연속 여름휴...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