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미국서 1살 미만 영아 85명 코로나 확진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미국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이 빠르게 재확산하면서, 코로나 확진 판정을 받는 영아들도 늘고 있다.

    미국 텍사스주의 한 카운티에선 돌도 지나지 않은 영아 85명이 코로나에 감염됐다.

    미국 텍사스주 누에이서스 카운티 보건당국은 이같은 내용의 코로나 환자 현황을 공개했다고 19일(현지시간) CBS방송 등이 전했다.

    애넷 로드리게스 보건국장은 기자회견에서 "코로나에 감염된 이 아이들은 아직 첫 번째 생일도 지나지 않았다"며 "코로나19 확산을 막는 데 도움을 달라"고 호소했다.

    보건당국은 감염된 1살 미만 영아들의 건강 상태와 감염 경로 등 구체적인 사항에 대해선 공개하지 않았다.

    앞서 누에이서스 카운티에서 가장 큰 도시인 코퍼스크리스티에선 지난 6월10일 생후 6개월 된 아기가 코로나에 걸려 사망한 사건도 발생했다.

    로드리게스 보건국장은 "사회적 거리 두기를 지키고, 모든 사람을 위해 공공장소에서 마스크를 착용해달라"며 "가족 간 코로나 전파 사례가 많이 발생하고 있는 만큼, 집으로 손님들을 초대하지 말아달라"고 요청했다.

    누에이서스 카운티의 코로나 누적 환자는 7861명, 사망자는 75명이다. 지난주 코로나 확진율은 38%였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임신 아닌데' 2시간 만에 월경 끝났다는 20대女, 알고보니

      중국의 한 20대 여성이 주 6회에 달하는 고강도 운동과 급격한 체중 감량 이후 월경이 멈췄다고 밝혀 온라인에서 화제가 되고 있다.11일(현지시간) 홍콩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SCMP)와 중국 매체 시티익스프레스(C...

    2. 2

      '나 홀로 집에' 좀도둑, 성매매 하려다 잠복 경찰에 포착

      영화 '나 홀로 집에' 시리즈로 잘 알려진 배우 다니엘 스턴이 미국에서 성매매 알선 혐의로 기소됐다. 10일(현지시간) 미 연예 매체 TMZ 등에 따르면, 스턴은 지난달 10일 캘리포...

    3. 3

      [속보] 제롬 파월 Fed 의장, 형사 사건으로 검찰 소환장 받아

      제롬 파월 미국 중앙은행(Fed) 의장이 형사 사건으로 연방 검찰로부터 소환장을 받았다.11일(현지시간) 뉴욕타임스(NYT)는 소식통을 인용해 파월 의장이 Fed 건물 증축과 관련, 검찰로부터 소환장을 받았다고 전했...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