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시진핑 코로나19 외교 박차…홍콩·신장 문제에 우군 확보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시진핑 코로나19 외교 박차…홍콩·신장 문제에 우군 확보
    시진핑(習近平) 중국 국가 주석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이 전 세계의 심각한 위기이자 준엄한 시련이라며 국제공조로 헤쳐나가야 한다고 강조했다.

    21일 인민일보(人民日報)에 따르면 시진핑 주석은 전날 에드거 룽구 잠비아 대통령과 통화에서 이같이 역설하면서 중국과 아프리카는 코로나19에 맞서 서로 어깨를 나란히 하고 싸우고 있다고 말했다.

    시진핑 주석은 아프리카에서 코로나19 확산 당시 중국이 가장 먼저 물자 지원과 방제 경험을 제공했다며 잠비아를 포함한 아프리카 국가들의 경제 회복에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약속했다.

    시 주석은 "양국은 국제 사회에서 공평과 정의를 확고히 해야 하며 다자주의를 수호하고 개발도상국의 합법적 권익을 지켜야 한다"면서 "이번 코로나19 사태 퇴치를 계기로 양국 관계가 더 높은 수준으로 올라갈 것"이라고 말했다.

    시진핑 코로나19 외교 박차…홍콩·신장 문제에 우군 확보
    시진핑 주석은 이날 마흐무드 압바스 팔레스타인 자치정부 수반과 통화에서도 코로나19 이후 팔레스타인의 경제 재건을 위해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시 주석은 팔레스타인 분쟁이 중동 지역의 핵심 문제라면서 평등한 대화와 협상을 견지해야 한다는 게 중국의 입장이라고 말했다.

    이에 대해 룽구 대통령과 압바스 수반은 중국의 핵심 이익을 지지하고 중국의 편에 설 것이라면서 홍콩, 신장(新疆) 문제 등과 관련한 중국의 입장에 찬성한다고 언급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엔비디아 하락·AMD 상승…"AMD 비중 커지고 있어" [종목+]

      엔비디아와 AMD 주가가 엇갈린 흐름을 보였다. 네트워크 장비업체 아리스타 네트웍스 최고경영자(CEO)의 발언이 영향을 미친 것으로 분석된다.13일(현지시간) 엔비디아 주가는 약 3% 하락한 반면, AMD는 1% 가...

    2. 2

      美 1월 소비자물가 전년대비 2.4%↑…예상치 하회

      미국의 지난달 소비자물가지수(CPI) 상승률이 전년 대비 2%대 중반 수준에 머문 것으로 나타났다.13일(현지시간) 미 노동부는 1월 소비자물가지수가 전년 동월 대비 2.4% 상승했다고 밝혔다.이는 작년 5월 이후 ...

    3. 3

      브래드 피트 청혼에 위자료 12억 보낸 50대女…알고보니

      미국 유명 배우 브래드 피트를 사칭한 사기꾼에게 속아 거액을 날린 프랑스 여성이 은행들을 상대로 소송을 제기하기로 했다.13일(현지시간) 프랑스 BFM TV는 프랑스 해외령 레위니옹에 사는 50대 여성 A씨는 "은행...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