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프라 갖춘 올인빌 아파트, 대구 "태전역 광신프로그레스" 분양
전매제한 강화, 6·17 부동산 규제 등 정부의 집값 안정을 위한 부동산대책이 쏟아지고 있다. 최근 정부의 이러한 부동산 규제 강화속에 입지조건이 뛰어난 똘똘한 아파트 한 채에 대한 수요자들의 관심이 늘고 있다.

그 중 슬리퍼형 상권 및 올인빌 아파트 단지가 주목받고 있다. 일명 슬리퍼 상권은 슬리퍼나 추리닝 차림으로 나가도 부담스럽지 않은 생활밀착형의 단지를 일컫는 신조어다. 더불어 올인빌 단지는 집 근처 10분~15분 거리에서 쇼핑 및 여가 문화 활동 등 일상에 필요한 모든 인프라가 갖춰져 있는 단지를 말한다.

실제 각종 편의시설과 가까운 슬리퍼 상권을 가진 아파트 단지는 매매가격 에서도 강세를 보인다. 이 같은 현상에 한 부동산 관계자는 "거주지 인근에 교육, 문화 쇼핑 시설 등을 가깝게 이용 할 수 있는지 에 대해서 묻는 수요가 많다"라며 "집 근처에서 모든 인프라를 누릴 수 있는 아파트단지 대한 수요는 앞으로도 꾸준하게 증가할 것" 이라고 전했다.

이런 가운데 대구광역시에 뛰어난 교육 및 생활 인프라, 편리한 교통 환경 등을 갖춘 올인 빌 단지가 분양예정에 있어 눈길을 끌고 있다. 바로 대구 북구지역 태전동에 분양예정인 "태전역 광신프로그레스"가 그 현장이다.

"태전역 광신프로그레스"는 대구광역시 북구 태전동 214-47번지 외 89필지에 위치해 있으며, 단지 규모는 지하2층- 지상15층, 8개동 규모에 총 532세대 규모로 이 중 이번 공급되는 세대는 조합원 물량 280세대를 제외한 252세대다. 세대면적은 59㎡, 75㎡, 84㎡ 3가지 타입으로 수요자에게 선호도 높은 중소형으로 구성되어있으며, 대부분의 타입이 남향위주의 배치로 쾌적함을 더했다.

특히 이곳은 교육, 교통, 쇼핑 등 프리미엄 입지조건을 갖추고 있어 시선이 몰리고 있다. 먼저 교육환경이 우수하다. 도보로 통학이 가능한 태현초, 매천중, 영송여고, 강북고 외에도 대구과학대, 대구보건대와 태전도서관 등 단지에서 접근이 편리하며, 전국에서 8번째로 개교하는 국제고(특수목적고)가 관내에 내년 3월 개교 예정이어서, 우수한 안심 교육환경으로 학부모들의 관심 또한 높아지고 있다. 아울러 단지 옆 태복산과 팔거천 수변공원이 감싸고 있어 쾌적한 자연환경을 갖추었다.

편리한 쇼핑환경과 문화시설도 다양하다. 태전중앙시장과 농수산물 도매시장, 이마트 트레이더스, 하이마트, 홈플러스, CGV와 세븐밸리, 동아아울렛, 칠곡 경북대병원 등 기존에 잘 갖춰진 편리한 생활 인프라를 바로 이용할 수 있는 특급 생활권을 자랑한다.

교통 인프라도 훌륭하다. 대구 도시철도 3호선인 태전역이 직선거리 600m로 대중교통 이용이 편리하며, 칠곡IC, 매천로, 칠곡중앙대로, 4차 외곽순환도로 또한 예정되어 있어 빠른 대구 시내 외 진출입은 물론, 차후 2021년 완공될 KTX서대구 역사까지 빠르게 이용이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

또한 최근 신축단지에서 볼 수 있는 첨단 시스템 도입으로 인공지능 홈 IoT 기술을 접목하여 음성명령으로 집안의 가전기구와 각종 정보를 알 수 있는 것은 물론 각종 기기제어가 가능하다. 아울러 빅데이터 분석을 기반으로 AI 서비스를 제공하며, 생활정보, 음악, 키즈 교육 등 다양한 정보를 홈 네트워크 서비스를 통해 받아볼 수 있으며, 주차관제시스템과 원패스 시스템, 미세먼지 신호동, 공동현관 에어샤워부스 등 각종 미세먼지 저감 장치와 무인택배함 시스템 등 다양한 최첨단 시설이 적용된다. 한편, "태전역 광신프로그레스"는 7월 24일(금) 견본주택의 오픈을 앞두고 있으며, 견본주택은 대구 북구 칠곡 중앙대로 269, 2층에 위치해있다.

한국경제TV 핫뉴스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