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포스코인터, 국제 인증 곡물거래전문가 잇달아 배출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우리나라에서 런던곡물거래업협회(GAFTA)가 인증하는 세번째 곡물거래분쟁중재인이 배출됐다.

    22일 포스코인터내셔널에 따르면 법무실 소속 배완권 과장이 최근 세계에서 82번째, 국내에서 3번째로 곡물거래분쟁중재인 자격을 취득했다.

    포스코인터, 국제 인증 곡물거래전문가 잇달아 배출
    곡물거래분쟁중재인 자격은 곡물 거래와 관련해 중재 역할을 할 수 있는 자격을 증명하는 국제 인증이다.

    곡물거래전문가(GTD) 자격을 취득하고 10년 이상 관련 경력을 쌓은 이들에 한해 증빙자료 심사와 자격시험을 거쳐 선발한다.

    중재인은 전 세계 곡물 거래와 관련해 중재 건이 발생하면 분쟁을 판정하는 임무를 맡는다.

    곡물 업체들에 조언자 역할을 수행하기도 한다.

    국내에는 3명만이 이 자격을 보유하고 있으며 모두 포스코인터내셔널 직원이다.

    배완권 과장에 앞서 시카고지점 백상윤 지점장과 우크라이나무역법인 김성희 과장이 곡물거래분쟁중재인 자격을 취득했다.

    포스코인터내셔널 관계자는 "현재 전 세계에서 이뤄지는 곡물 거래 대부분이 런던곡물거래업협회 표준계약서를 준용한다"며 "곡물거래전문가를 집중적으로 양성해온 만큼 향후 국제 식량 사업에서 회사 위상이 높아질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현대로템, 첫 영업이익 '1조 클럽'…현대차그룹 5위

      현대로템이 K-방산 수출에 힘입어 사상 처음으로 연간 영업이익 '1조 클럽'에 가입했다.현대자동차그룹 계열사 중에서 현대차와 기아, 현대모비스, 현대글로비스에 이어 다섯 번째 높은 영업이익을 기록하며 ...

    2. 2

      "갖고만 있고 사용은 안돼"…비행기 탈 때 '애물단지' 전락한 보조배터리 [차은지의 에어톡]

      최근 잇따른 항공기 내 보조배터리 화재 사고에 국내 항공사들이 기내 보조배터리 사용을 전면 금지시키는 특단의 조치를 꺼내들었다. 하지만 정작 보조배터리 화재 사고는 사용 중이 아닌 단순 소지 중 발생하는 경...

    3. 3

      "월급 밀리고 생활비도 바닥"…홈플러스 직원들, 금융위에 지원 호소

      홈플러스 직원대의기구인 한마음협의회가 30일 오전 금융위원회를 방문해 유동성 위기 극복을 위한 긴급운영자금대출을 요청하는 탄원서를 제출했다.한마음협의회는 탄원서를 통해 1월 급여가 미지급돼 직원들이 생활비와 공과금,...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