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

    ADVERTISEMENT

    코아시아, 베트남 HUST와 시스템반도체 인재 양성 MOU 체결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코아시아, 베트남 HUST와 시스템반도체 인재 양성 MOU 체결
    코아시아(045970)가 자회사를 통해 베트남 명문대학인 하노이과학기술대학교(HUST, Hanoi University of Science and Technology)와 시스템반도체 전문인재 양성 프로젝트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코아시아세미 베트남 법인은 인재 교육을 담당하고, 인원 모집은 HUST를 통해 이뤄진다.

    특히 이번 프로젝트에는 시높시스(Synopsys)의 대학지원 프로그램 교육 자료 및 반도체 설계 소프트웨어를 지원받을 예정이다.

    교육 프로그램은 오는 7월부터 12월까지 매달 실시해 총 6회로 진행되며 월 30명씩 총 180여명이 참여 예정이다.

    시높시스는 반도체 전자설계자동화(EDA) 분야 세계 1위 기업으로 전세계적인 대학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베트남에서 기업과 대학교가 협력해 시스템반도체 전문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사례는 이번이 처음이다.

    코아시아는 이번 MOU를 통해 글로벌 거점 전략의 일환으로 베트남 시스템반도체 인재를 육성 및 채용한다는 계획이다.

    최근 삼성전자의 동남아 최대 규모 연구개발(R&D) 센터 착공과 퀄컴의 테스트센터 구축 등이 모두 하노이에서 이뤄지며 하노이가 새로운 반도체 허브 도시로 부상하고 있다.

    베트남 현지 역량 강화 및 인재 확보를 위해 코아시아는 베트남 국립대학교(VNU), 우정통신기술대학교(PTIT), 교통통신대학교(UTC), 하노이국립산업대학교(HAUI) 등과도 추가로 협약할 예정이다.

    코아시아 세미 김경호 사장은 "베트남 명문대와의 협약을 통해 현지 인재들에게 코아시아는 시스템반도체 전문기업으로 각인될 것"이라며 "코아시아세미 베트남 법인은 올해 약 100여명, 내년까지 약 200여명 이상의 현지 인력을 채용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박정윤기자 jypark@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1. 1

      독자 여러분께 사과 드립니다

      지난 5일 본사 일부 간부와 기자가 미공개 정보를 이용한 주식 매매 혐의로 관계당국의 압수수색을 받았습니다. 누구보다 엄격하게 법령과 취재윤리를 준수해야 할 언론사 구성원이 이처럼 불미스러운 혐의에 연루돼 참담한 심...

    2. 2

      [모십니다] '코스피 5000시대 투자 전략' 강연회

      한경미디어그룹과 한경매거진&북은 1월 29일 ‘코스피 5000 시대와 CES 2026 이후 투자 전략’ 강연회를 개최합니다. 코스피 5000 돌파 이후의 장세를 전망하고 투자 유망 섹터를 짚어보...

    3. 3

      LG그램(gram), 초경량 노트북에 멀티 AI·대용량 배터리 장착

      ‘LG그램(gram)’이 ‘2026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에 선정됐다.LG전자는 지난 6일 미국에서 개막한 세계 최대 IT·가전 전시회 ‘CES...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