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하이 '홀로' /사진=AOMG 제공
이하이 '홀로' /사진=AOMG 제공
가수 이하이가 AOMG에 합류하자마자 첫 신곡을 냈다. 덤덤한 듯 진한 위로가 인상적인 '홀로'로 많은 이들의 마음을 어루만진다.

이하이는 23일 오후 6시 새 디지털 싱글 '홀로'를 발표했다. '홀로'는 지난해 5월 발표한 EP앨범 '24℃' 이후 이하이가 약 1년 2개월 만에 공개하는 신보이자, AOMG에 합류한 후 처음으로 발매하는 싱글이다.

이하이가 선택한 메시지는 위로. 그는 외로움의 시간을 견뎌낸 본인, 그리고 폐쇄된 사회적 환경에 갇힌 이들에게 위로를 건넸다. 신곡 '홀로'에 담긴 이하이만의 꾸미지 않은 솔직하고 담백한 감성이 인상적이다. 덤덤하게 내뱉는 듯한 독백의 도입부부터 터지는 듯한 감정의 표현이 돋보이는 후렴구까지 이하이만의 매력으로 가득 찼다.

'홀로'는 '손잡아 줘요'를 통해 좋은 합을 보여준 바버렛츠의 안신애가 작사, 작곡을 맡았다.

홀로 있는 게 가만히 있는 게
어려운 일인가요
홀로 있어도 같이 있어도
외로운 건 같아요
One day it will stop

이제 그만 울 거야 나올 거야
나를 더 아껴줄 거야
And I'm gonna stop


'홀로'는 이하이의 보컬을 기대한 이들도, 혼자만의 시간에 지친 이들도 모두 만족시킬 곡이다. 독보적인 음색부터 한층 짙어진 감성까지 이하이가 노래하는 위로는 한층 성숙해진 느낌이다. 곡은 마냥 희망적으로 표현되지는 않는다. 덤덤하게 공감해준다는 말이 더욱 맞는 듯 하다.

AOMG에서 새 출발을 알린 이하이의 행보에 많은 음악 팬들의 기대가 쏠렸던 상황. 이하이의 진심이 위로를 필요로 하는 이들의 마음에 제대로 닿을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된다.

김수영 한경닷컴 기자 swimmingk@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info@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