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보령 코리아휠, 미래형 영농시설 순환식 스마트팜 시범 운영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트롤리 컨베이어 재배시스템 도입
    보령 코리아휠, 미래형 영농시설 순환식 스마트팜 시범 운영
    충남 보령의 코리아휠(대표 손일근)은 보령시와 순환식 스마트팜 시범 운영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3일 밝혔다.

    이 회사는 스마트팜 분야에서 19건의 특허도 출원했다. 보령시는 미래형 영농시설인 트롤리 컨베이어 순환 재배시스템의 재배 안정성을 검증한 뒤 농업 현장에 보급하기로 했다.

    코리아휠은 지난 5월 농업기술센터 농업생태관에 트롤리 컨베이어를 활용한 순환식 스마트팜 온실(165㎡)을 설치하고 2단 트롤리 218개에 고추 654주를 재배하고 있다. 스마트 제어기술을 적용해 병해충을 관리하고 데이터베이스를 구축해 생산성을 높이고 있다.
    보령 코리아휠, 미래형 영농시설 순환식 스마트팜 시범 운영
    이왕희 시 농업기술센터 소장은 “순환식 스마트팜은 농지 보유면적이 적은 농민, 도시농업인, 귀농인, 장애인이 쾌적한 환경에서 작업할 수 있는 장점을 갖고 있다”며 “시범 운영을 통해 문제점을 최소화하고 장점을 살려 지역 농가에 널리 보급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손일근 대표는 “농업인구 감소와 고령화 등 급변하는 농업환경에 대비해 획기적이고 안정적인 작물재배 시스템을 구축하겠다”고 강조했다.

    보령=강태우 기자 ktw@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보령시, 국내 최대 규모 품질위생형 위판장 준공

      충남 보령시는 안전한 수산물을 안정적으로 공급하기 위해 국내 최대 규모의 품질위생형 위판장을 준공했다고 5일 밝혔다.시는 132억원을 투입해 연면적 5569㎡ 규모에 위판장, 저온 전처리장, 사무실, 로컬푸드 직매장...

    2. 2

      충남도, 60억원 들여 보령시에 수산물산지거점유통센터 조성

      충남 보령시에 대구, 키조개 등을 활용한 고부가가치 가공식품을 공급하는 수산식품 거점 단지가 들어선다.충청남도는 해양수산부가 주관한 ‘2019년도 수산물산지거점유통센터(FPC*) 조성사업’ 공모...

    3. 3

      보령시, 한국중부발전과 청년창업 원도심 재생사업 추진

      충남 보령시는 한국중부발전과 청년창업 활성화를 위한 원도심 재생사업을 추진한다고 16일 밝혔다.시는 창업 정...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