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제주시, 가축분뇨 무단투기업체 정부사업 선정 취소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제주시는 가축분뇨를 무단 투기한 업체를 가축분뇨 공동자원화 시설사업 대상에서 제외했다고 24일 밝혔다.

    제주시, 가축분뇨 무단투기업체 정부사업 선정 취소
    2020년 가축분뇨 공동자원화 시설사업은 한림읍 금악리 일대에 총사업비 121억5천만원 규모로 가축분뇨 자원화 과정에서 발생하는 바이오가스를 에너지로 활용하는 사업이다.

    시는 지난 1월 공모 과정을 거쳐 지난 3월 농림축산식품부로부터 예비사업대상자로 한림읍 A업체를 선정해 환경영향평가 추진 등 사전 절차를 이행했다.

    그러나 해당 업체가 지난 6월 완전히 퇴비화하지 않은 가축분뇨를 무단 배출해 당국에 적발됐다.

    조사 결과, A업체는 지난 2018년부터 2020년까지 3년에 걸쳐 수차례 가축분뇨법 위반으로 적발된 사실이 밝혀졌고 가축분뇨 공동자원화 시설사업 대상자로 타당하냐는 지적이 제기됐다.

    시는 사업의 투명성과 신뢰도 확보를 위해 예비사업자를 재평가해 줄 것을 농축산식품부에 건의해 대상자 선정을 취소하라는 통보를 받았다.

    시 관계자는 "앞으로 엄격하고 면밀한 검토를 거쳐 신뢰성 있는 업체가 선정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연세대 미래·한양대 ERICA·협성대 교직과정 ‘E등급’…"내년 교원 양성 못 한다"

      교육부와 한국교육개발원은 지난해 전국 45개 사범대학을 대상으로 역량 진단을 실시한 결과 27개교가 A등급, 18개교가 B등급을 받았다고 5일 밝혔다. C∼E등급을 받은 대학은 없었다.교육과를 둔 일반대학 8...

    2. 2

      '김구라 아들' 그리, 해병대 전역 4시간 만에 예능 출연 논란

      방송인 김구라의 아들이자 래퍼로 활동 중인 그리(본명 김동현)가 전역 당일 방송 녹화에 참여한 것을 두고 군법 위반 의혹이 제기되자 해병대 측이 해명에 나섰다.그리는 4일 방송된 MBC '라디오스타'에...

    3. 3

      "이재명 두 아들 군면제" 허위 글 올린 이수정 벌금 300만원

      제21대 대통령 선거 당시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였던 이재명 대통령의 두 아들이 군 면제를 받았다는 허위 글을 SNS에 게시한 이수정 국민의힘 수원정 당협위원장이 1심에서 벌금 300만원을 선고받았다.수원지법 형사1...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