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인천대, 교육부로부터 '총장 후보 재추천' 정식 요청받아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인천대, 교육부로부터 '총장 후보 재추천' 정식 요청받아
    국립 인천대학교는 교육부로부터 '인천대 제3대 총장 후보 재추천'을 요청하는 공문이 내려왔다고 24일 밝혔다.

    인천대에 따르면 교육부는 이달 22일 열린 교육공무원 인사위원회 심의에서 인천대 법인 이사회가 추천한 이찬근 인천대 무역학부 교수를 임명 제청하지 않기로 결정했다.

    이에 따라 인천대는 차기 총장 후보자 선출을 위한 재선거 등 추가 대책을 마련해야 한다.

    조동성 총장 임기가 오는 27일까지여서 당분간 양운근 교학부총장이 직무 대행을 맡을 예정이다.

    인천대는 지난달 1일 조동성 총장 등 9명의 내·외부 인사가 참여한 이사회를 열어 이 교수를 차기 총장 최종 후보자로 결정한 바 있다.

    인천대 관계자는 "이 교수의 구체적인 탈락 사유에 대해선 밝힐 수 없다"며 "총장 후보 재추천 방식과 관련해 내부적인 논의를 거칠 것"이라고 말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양주서 60대 남성 흉기에 숨진 채 발견…'아들'이 유력 용의자

      경기 양주시의 한 단독주택에서 60대 남성이 흉기에 찔려 숨진 채 발견돼 경찰이 수사 중이다.28일 양주경찰서는 전날 정오께 양주시의 한 단독주택에서 60대 남성 A씨가 흉기에 찔려 숨진 채 발견됐다고 밝혔다.경찰에...

    2. 2

      '200억 탈세 의혹'…차은우 모친 '장어집'에 무슨 일이

      가수 겸 배우 차은우의 모친이 설립한 법인에 대해 강화군청이 현장 조사를 진행한 가운데, 해당 법인이 서울 강남구로 주소지를 변경한 것으로 알려졌다.일간스포츠의 28일 보도에 따르면 강화군청은 지난 26일 차은우 모...

    3. 3

      병원 직원에 음란성 쪽지 보낸 원장…결국 검찰 송치

      강원 춘천시의 한 의원에서 여직원에게 성희롱 쪽지를 보낸 원장이 고용노동부 조사 결과 과태료 처분과 함께 검찰에 기소 의견으로 송치됐다.지난 27일 고용노동부 강원지청은 춘천의 한 의원에서 발생한 직장 내 성희롱 및...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