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유엔군 참전의 날' 맞아 부산 유엔공원서 기념행사 열려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유엔군 참전의 날' 맞아 부산 유엔공원서 기념행사 열려
    6·25전쟁 유엔군 참전의 날을 맞아 부산 유엔기념공원에서 다양한 기념행사가 열렸다.

    27일 오전 9시 30분 부산지방보훈청이 주관하는 '6·25 전쟁 유엔군 참전의 날 기념행사'가 열렸다.

    해당 기념행사를 위해 부산지방보훈청장, 부산시 관계자, 참전국 영사, 그리고 지역 보훈단체장 등이 유엔공원에 들러 전몰 용사들에게 헌화와 묵념을 하고 참배했다.

    군 예비역 간부와 가족으로 구성된 혼성합창단 코리아베테랑코랄이 주관하는 '유엔군 참전의 날 기념군가 불러주기' 행사도 열렸다.

    이들은 연합군 환영가를 포함해 총 8곡의 참전국 군가를 부르며 안장자들에게 감사와 추모의 메시지를 전달했다.

    '유엔군 참전의 날' 맞아 부산 유엔공원서 기념행사 열려
    유엔군 참전의 날은 참전용사의 희생과 위훈을 후대에 계승하기 위해 정전협정일인 7월 27일로 제정됐다.

    부산 남구에 위치한 재한유엔기념공원에는 11개 국가 2천309명의 참전용사가 영면해 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미신 때문? 옥천 야산 묘 11기에 소금 살포…경찰, 용의자 추적

      충북 옥천 한 야산의 묘 11기에 누군가 소금을 대량으로 살포하는 사건이 발생했다. 경찰은 2명의 용의자를 추적 중이다.29일 경찰에 따르면 지난 20일 묘에 소금이 뿌려져 있다는 진정서가 접수됐다.경찰이 확인했을 ...

    2. 2

      쿠팡 로저스, 내일 경찰 포토라인 선다…두 차례 출석 요구 불응 [종합]

      해롤드 로저스 쿠팡 한국 임시 대표가 30일 경찰에 출석한다. 쿠팡이 대규모 개인정보 유출 사태를 '셀프 조사'해 발표하는 과정에서 증거인멸 등 혐의로 고발된 이유에서다. 29일 연합뉴스는 서...

    3. 3

      "제미나이한테 짝사랑 상담했더니 상대에게 문자 보내질 뻔…"

      인공지능(AI)이 사람과 나눈 대화 내용을 바탕으로 문자를 만들어 지인에게 임의로 전송한 사례가 알려지자 논란이 일고 있다. AI가 실제 행동까지 대신 수행하는 'AI 에이전트' 시대...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