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인공지능으로 안전에 효율까지…KT 스마트빌딩 서비스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KT는 KT 에스테이트와 함께 첨단 정보통신기술(ICT)로 빌딩을 효율적으로 관리해주는 KT 스마트빌딩 서비스를 출시한다고 28일 밝혔다.

    KT 스마트빌딩 서비스는 ▲ 스마트빌딩 센싱 ▲ 스마트빌딩 BEMS(빌딩 에너지 관리 시스템. Building Energy Management System) ▲ 스마트빌딩 AI 등 3개 상품으로 구성된다.

    스마트빌딩 센싱은 보일러, 저수조, 모터 등 빌딩의 중요 설비에서 발생하는 고장 등 이상 상황을 실시간으로 관리자에게 알려 준다.

    KT 사물인터넷(IoT) 관제센터에서 빌딩 이상을 24시간 실시간 원격 모니터링한다.

    스마트빌딩 BEMS는 KT 클라우드에 BEMS를 설치하고 KT 에스테이트의 스마트 통합관제센터에서 원격으로 에너지 관리 서비스를 제공하는 서비스다.

    KT 에스테이트의 전문인력이 실시간으로 운영 관리를 맡고 에너지 운용에 대해 상담해준다.

    출시를 앞둔 스마트빌딩 AI는 건물의 기계와 전기, 소방 설비 등에 설치된 센서에서 수집한 정보를 AI가 분석해 설비를 제어하는 서비스로, 건물 공간별로 최적의 온도와 에너지 소비 상태를 만들어준다.

    KT 기업신사업본부 문성욱 본부장은 "안전하고 편리한 빌딩 관리를 위해 적은 비용으로 가입할 수 있는 스마트빌딩 서비스를 출시했다"며 "앞으로 AI 기술을 적용한 상품 라인업을 꾸준히 확장해 빌딩 관리를 위한 통합 솔루션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인공지능으로 안전에 효율까지…KT 스마트빌딩 서비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모텔 등지에서 中여성 상대 불법 의료행위 중국인들 덜미

      SNS로 국내에 머무는 중국인 여성을 꼬드겨 모텔 등지에서 불법 성형·미용 시술을 해온 중국인 '원정 시술' 일당이 경찰에 붙잡혔다.경기 안산상록경찰서는 12일 의료법 위반 혐의로 50대 ...

    2. 2

      "강남역에서 따라가지 마세요"…젊은 여성들 '경고'

      서울 강남역 일대에서 '무료 피부 관리 체험'을 미끼로 젊은 여성들을 끌어들인 뒤 고액 결제를 요구하는 사례가 잇따르고 있다.지난 7일 엑스(옛 트위터) 등에는 "강남역 근처에서 피부 관리 무료 체험을...

    3. 3

      [포토] 함박눈 내리는 퇴근길

      12일 서울 광화문광장에서 퇴근길 시민들이 함박눈을 맞으며 발걸음을 옮기고 있다. 서울을 포함한 전국에 최고 8㎝(강원 내륙산지)의 눈이 내리며 기온이 크게 떨어졌다.  최혁 기자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