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미, 후지필름과 코로나 백신 제조시설 확충 3천억원대 계약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미국 정부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백신의 제조시설을 확충하기 위해 후지필름의 위탁개발·생산 제약 자회사와 2억6천500만달러(약 3천200억원) 규모의 계약을 맺었다고 27일(현지시간) CNBC 방송이 보도했다.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은 이날 노스캐롤라이나주 모리스빌에 있는 후지필름 다이오신스 바이오테크놀로지스(이하 후지필름 다이오신스) 제조시설을 방문한 자리에서 미 보건복지부(HHS)와 후지필름 텍사스 A&M 이노베이션센터간 계약 소식을 전했다.

    후지필름 다이오신스의 텍사스주 제조시설인 텍사스 A&M 이노베이션센터는 미 행정부가 추진 중인 '초고속 작전'(Operation Warp Speed)을 지원하기 위한 백신 제조시설을 내년말까지 확보하기로 했다.

    후지필름 다이오신스 측은 미 정부의 지시에 따라 확보한 생산시설을 특정 백신 제조에 배정할 것이라며 그중 일부는 노바백스가 개발 중인 백신 제조에 배정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트럼프 대통령이 방문한 모리스빌 후지필름 다이오신스 공장에서는 현재 노바백스가 개발 중인 백신에 들어가는 약물을 만들고 있다.

    코로나19 백신의 효용성과 안전성이 입증되면 백신 제조와 공급이 시급한 문제로 부상할 수 있어 백신 제조사들은 시간을 절약하는 차원에서 당국의 최종 승인을 받기 전부터 백신 제조 시설의 확보에도 신경을 쓰고 있다.

    미, 후지필름과 코로나 백신 제조시설 확충 3천억원대 계약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선 넘었네…'이쯤 되면 돼지고기에 깻잎 싸먹을 판'

      깻잎 도매 가격이 지난 주 평균 가격보다 45% 이상 올랐다. 1kg에 9000원을 넘어섰다. 돼지고기보다도 비싼 가격이다. 25일 팜에어·한경 농산물가격지수(KAPI)를 산출하는 가격 예측 시...

    2. 2

      진짜 부자도 대놓고 돈 자랑한다…크리스마스엔 '급발진' [모빌리티톡]

      "키아누 리브스, 정말 실망스럽다!" 2010년 자동차 전문 매체 '오토에볼루션'에서 나온 기사 내용이다. 유명 배우 키아누 리브스가 차만 한 크리스마스 트리를 포르쉐 911 카레라4로 추정되...

    3. 3

      올해 카톡으로 오간 선물 2억개 육박…인기 '1위'는

      올 한 해 카카오톡 선물하기를 통해 오간 선물이 2억개에 달하는 것으로 집계됐다.25일 카카오가 올해 1월1일∼12월17일 카카오톡 선물하기 이용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선물하기 전체 이용 횟수는 약 1억895...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