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스타벅스 '레디백' 대란에…공정위 "모니터링하겠다"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민형배 "사은품 수령 조건 채워도 못 받은 경우 많아"
    스타벅스 '레디백' 대란에…공정위 "모니터링하겠다"
    전국적인 품귀 현상을 빚었던 스타벅스의 여름 사은품 '레디백' 증정 마케팅이 부당했다는 지적이 국회에서 나왔다.

    28일 열린 국회 정무위원회 전체회의에서 더불어민주당 민형배 의원은 "사은품 수령 조건을 채운 고객이 사은품을 받지 못한 경우가 너무 많다"며 공정거래위원회의 조사를 촉구했다.

    스타벅스는 앞서 지난달 21일부터 이번 달 22일까지 계절 음료를 포함해 총 17잔을 구매하면 작은 여행용 가방인 레디백을 무료로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했다.

    레디백 열풍에 전국 스타벅스 매장 앞에 새벽부터 긴 줄이 이어지고, 웃돈을 얹어가면서 레디백을 중고 거래하는 현상까지 나타나기도 했다.

    민 의원은 "과도한 마케팅으로 소비자가 울고 있다"며 "(공정위에서) 조사해서 불공정 시장을 막을 방법을 찾았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이에 조성욱 공정거래위원장은 "이 부분은 실태점검이나 불공정 행위가 어떤 식으로 이뤄지는지 모니터링하겠다"고 답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국힘 신동욱, 韓 제명 후폭풍에 '당게' 공개검증 제안

      한동훈 국민의힘 전 대표가 이른바 당원게시판(당게) 사태로 윤리위원회에서 제명 처분을 받은 이후 당내 갈등이 이어지는 가운데, 국민의힘 신동욱 최고위원이 최고위원 전원이 참여하는 공개 검증을 제안했다.신 최고위원은 ...

    2. 2

      '징역 5년' 첫 단죄 윤석열, 내란 선고 앞두고 재판만 7개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공수처)의 체포영장 집행을 방해한 혐의 등으로 1심에서 징역 5년을 선고받은 윤석열 전 대통령이 내란 우두머리 혐의를 포함해 최소 7개의 형사재판 1심 판단을 기다리고 있다.검찰과 3대 특별검사팀...

    3. 3

      李 대통령, 새해 내치 키워드는 '지방균형'과 '국민통합'

      최근 중·일 순방을 마친 이재명 대통령이 새해 국정 운영의 내치 기조로 '지방균형발전'과 '국민통합'을 전면에 내세우고 있다.외교 무대에서 실용 외교를 강조해 온 데 이어,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