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

    ADVERTISEMENT

    '선로 유실 우려' 경강선 신둔도예촌∼여주역 열차 중단(종합)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2일 경기도에 내린 폭우로 수도권 전철 경강선(판교∼여주역)에서 신둔도예촌∼여주역을 오가는 전동 열차 운행이 중단됐다.

    코레일은 해당 구간의 선로면을 지탱하는 흙이 빗물로 유실될 우려가 있다고 판단, 안전을 위해 이날 오후 8시부터 양방향 열차 운행을 멈췄다고 밝혔다.

    신둔도예촌∼여주역 구간은 모두 5개 역으로 이뤄졌다.

    앞서 이날 오전 11시께 경강선 하행 이천∼부발 구간의 선로면을 지탱하는 흙이 빗물로 유실됐다.

    후속 열차들은 모두 상행 선로로 운행됐으나, 코레일은 신둔도예촌∼여주역 상행 선로면도 유실될 우려가 있다고 보고 운행을 중단했다고 전했다.

    경기도에는 3일에도 거센 장맛비가 예보된 상태다.

    코레일은 이날 연계버스 6대를 투입해 신둔도예촌∼여주역 구간을 이용하는 승객을 운송했다고 밝혔다.

    코레일은 유실된 상·하행 선로면 보강 및 복구 작업을 오는 4일까지 완료할 계획이다.

    열차 운행은 이후에 재개된다.

    코레일 관계자는 "운행 중단 구간을 이용할 고객은 연계버스 또는 다른 교통수단을 이용해 달라"며 "이용객들의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판교, 이매, 삼동, 경기광주, 초월, 곤지암, 신둔도예촌역 등 7개 역을 오가는 열차는 정상 운행된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사랑하고 싶다면 거울을 보세요 [고두현의 아침 시편]

        사랑 이후의 사랑                     데릭 월컷그때가 오리라.네 문 앞에 도착해...

    2. 2

      '케데헌' 또 일내나…美 아카데미 2개 부문 후보 지명

      한국계 매기 강 감독의 애니메이션 영화 '케이팝 데몬 헌터스'가 미국 최고 권위의 영화 시상식인 아카데미(오스카상)에서 2개 부문 후보에 올랐다.미국 영화예술과학아카데미는 22일(현지시간) 발표한 제9...

    3. 3

      "4시간 기다려서 먹었어요"…박명수도 반한 '쫀득' 강릉 간식 [트렌드+]

      '두바이 쫀득 쿠키' 열풍에 이어, 국내 간식 시장에서도 유독 '쫀득한 식감'이 주목받고 있다. SNS를 중심으로 쫀득함을 강조한 디저트와 분식류가 잇따라 화제를 모으는 가운데, 강원도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