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소진공, 소상공인 온라인 재창업 교육 실시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은 폐업(예정) 소상공인의 재창업 및 업종전환 지원을 위해 실시하고 있는 소상공인 재창업교육을 실시간 온라인 방식으로도 제공한다고 3일 밝혔다.

    소상공인 재창업교육은 폐업(예정) 소상공인의 재기를 지원하기 위해 업종전문분야 이론 및 실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이 온라인 소상공인 재창업교육 참여 소상공인에게 제공하는 천연아로마 공예샵 창업과정 실습꾸러미.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이 온라인 소상공인 재창업교육 참여 소상공인에게 제공하는 천연아로마 공예샵 창업과정 실습꾸러미.
    습 50시간, 경영공통 e-러닝 10시간 등 총 60시간의 교육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그동안 오프라인 현장 집합교육 방식으로 지원했으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에 대응해 실시간 온라인 방식 교육도 도입하기로 했다.

    소진공은 온라인 교육 효과를 높이기 위해 △실습꾸러미 딜리버리 △노트북 무료임대 △온라인교육 안내 콜센터 운영 △원격조정 관리 등을 지원할 계획이다. 실습꾸러미 딜리버리는 실습 재료를 담은 꾸러미 상자를 소상공인 사업체 및 자택에 배송하는 서비스다.

    재창업교육의 자세한 내용과 신청 방법은 소상공인지식배움터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조봉환 소진공 이사장은 "이번 실시간 온라인교육 도입을 통해 재기 소상공인이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대응해 디지털로 전환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장소와 인원의 제약 없이 보다 많은 소상공인이 온라인을 통해 재창업을 준비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민경진 기자 min@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소진공, 윤리·청렴실천 릴레이 결의대회 개최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이사장 조봉환·사진 오른쪽)은 20일 대전 공단본부에서 `2020년 윤리·청렴실천 결의대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이날 결의대회에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

    2. 2

      소상공인지원센터 속초 등 4곳 조기 개소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피해 소상공인의 편의성을 높이고 현장 지원을 강화하기 위해 올 하반기 개소 예정이던 신규 소상공인지원센터 네 곳의 문을 조기에 연다고 20일 밝혔다.강원 ...

    3. 3

      "소상공인 긴급지원이라더니 대출 접수에만 5일 걸렸다"

      8일 오후 서울 도화동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소진공) 서울강원지역본부. 의류관련 자영업을 하는 A씨가 현장에서 대출&n...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