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이용섭 광주시장 "부동산 투기·불법 거래 대대적 조사"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이용섭 광주시장 "부동산 투기·불법 거래 대대적 조사"
    광주시가 부동산 투기와 불법 거래 단속을 강화하고 상시 조사체계를 갖추기로 했다.

    이용섭 광주시장은 3일 월간 정례조회에서 "유관 기관과 합동으로 부동산 불법 거래, 실거래가 허위 신고 등 실태를 대대적으로 조사해 위반 사례를 엄정하게 처벌해야 한다"고 말했다.

    그는 민생사법경찰과에서 업무를 전담해 부동산 불법 거래 상시 조사 체제로 전환하도록 주문했다.

    이 시장은 "부동산 투기는 건전한 경제 성장을 저해하는 독일뿐 아니라 집 없는 서민의 내 집 마련 꿈을 좌절시키고 사회 양극화를 심화시키는 등 경제적, 사회적 문제를 야기한다"며 "부동산 시장 안정은 민생의 핵심인 만큼 중앙 정부에만 맡겨둘 일이 아니라 지자체 차원에서도 적극적으로 대응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2018년 9월 부동산 시장 안정화 방안을 마련하고 시, 자치구, 경찰청, 국세청 등과 합동으로 30여차례 단속을 했으나 아직도 다운 계약서 작성 등 실거래가 허위 신고 제보들이 접수되고 있다고 이 시장은 단속 배경을 설명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김성은 대한주택건설협회장 선임

      김성은 덕진종합건설 대표(사진)가 전국 중견 주택건설업체 모임인 대한주택건설협회 제14대 중앙회장으로 선임됐다.대한주택건설협회는 서울 여의도 FKI타워에서 열린 제36차 정기총회에서 단독 출마한 김 대표가 무투표 당...

    2. 2

      "판교밸리 분양전환 승소까지 했는데”…메테우스자산운용 “악성 임차인' 원칙 대응”

       성남 고등지구 '판교밸리 제일풍경채'의 분양전환을 둘러싼 갈등이 법원의 시행사 승소 판결에도 계속되고 있다. 시행사인 메테우스자산운용은 내년 4월 최종 임대차 만기를 앞두고 단지 정상화를 강...

    3. 3

      돌곶이역 인근 2600가구…구산역 일대엔 1500가구

      서울 성북구 지하철 6호선 돌곶이역과 상월곡역 일대에 2600가구 넘는 주거단지가 조성된다. 은평구 구산역 인근에도 1500여 가구 아파트가 공급될 것으로 전망된다.서울시는 지난 17일 제19차 도시계획위원회를 열고...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