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국내 유전체 분석기업 3사, 바이오 빅데이터구축 시범사업 참여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국내 유전체 분석 기업 마크로젠, 디엔에이링크, 테라젠바이오는 함께 '국가 바이오 빅데이터 구축'(K-DNA) 시범사업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4일 밝혔다.

    이번 시범사업은 보건복지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산업통상자원부가 참여해 신약·의료기기 제품 개발 및 디지털 헬스케어 산업을 지원하기 위한 K-DNA 사업의 일환이다.

    올해부터 내년까지 2년간 시범사업이 진행된다.

    K-DNA는 1조5천억원의 예산을 투입해 건강한 사람, 암 환자, 희귀질환 환자 100만 명의 임상 시료를 모아 유전체 빅데이터를 생산하고 활용하는 다부처 사업이다.

    협약을 맺은 3사는 이 시범사업에 컨소시엄 형태로 참여해 대규모 임상 샘플 관리, 차세대 염기서열 분석법(NGS) 데이터 생산 및 관리, 파이프라인 구축 등 본 사업 진행 이전에 필요한 표준을 만들 예정이다.

    본 사업이 진행되면 컨소시엄을 확대해 국내 유전체 산업과 관련된 학계와 업계의 참여도 촉구할 계획이다.

    국내 유전체 분석기업 3사, 바이오 빅데이터구축 시범사업 참여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땀내 나는 AI' 팰런티어 비즈니스가 뜬다

      기업용 소프트웨어(SaaS) 기업들이 주가 폭락과 수익성 악화라는 ‘사스포칼립스(SaaS+Apocalypse)’에 직면한 가운데 데이터 분석기업 팰런티어테크놀로지스의 사업 모델을 이식하려는 바람...

    2. 2

      이노스페이스도 UAE와 협력…韓 우주기업, 해외 우군 늘어

      한국이 아랍에미리트(UAE)의 첨단기술 전문 투자기업 MGX와 인공지능(AI)·우주 분야 협력을 확대한다.대통령 직속 국가인공지능전략위원회는 임문영 부위원장이 최근 UAE 아부다비에서 MGX의 데이비드 ...

    3. 3

      구글 딥마인드 AI에이전트, 세계 최고 수학난제 13개 풀어

      구글 딥마인드의 수학 인공지능(AI) 에이전트 알레테이아(Aletheia)가 수학 난제인 ‘에르되시 문제’ 가운데 13개에 대해 해답을 제시한 것으로 나타났다. 8일 수학계에 따르면 탕루옹 구글...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