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

    ADVERTISEMENT

    WHO "中 파견 선발대, 코로나19 관련 업데이트된 정보 받아"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WHO "中 파견 선발대, 코로나19 관련 업데이트된 정보 받아"
    세계보건기구(WHO)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기원 조사를 위해 중국에 파견한 선발대가 갱신된 정보를 받았다고 밝혔다.

    크리스티안 린트마이어 WHO 대변인은 4일(현지시간) 유엔 제네바 사무소 정례 브리핑에서 "선발대가 역학 연구, 생물학 및 유전자 분석, 동물 보건 연구 등에 대한 업데이트된 정보를 받았다"고 말했다고 로이터 통신이 보도했다.

    이어 "선발대는 중국 측과 광범위한 논의를 했다"면서 코로나19가 처음 발생한 우한(武漢)의 바이러스학자들과 화상 토론도 진행했다고 전했다.

    다만 그는 구체적인 논의 내용이나 이후 중국에 파견될 국제 전문가팀의 조사 일정, 이들의 국적 등은 밝히지 않았다고 통신은 전했다.

    WHO는 코로나19의 기원 조사를 벌일 국제 전문가팀 파견에 앞서 사전 작업을 위해 지난달 전염병학자와 동물 보건 전문가 등 2명으로 구성된 선발대를 중국에 보냈다.

    WHO는 코로나19 바이러스가 박쥐에서 유래했으며 동물과 인간의 종간(種間) 장벽을 뛰어넘게 한 중간 동물 숙주가 있었을 것으로 추정하고 있다.

    조시형기자 jsh1990@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1. 1

      LG그램(gram), 초경량 노트북에 멀티 AI·대용량 배터리 장착

      ‘LG그램(gram)’이 ‘2026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에 선정됐다.LG전자는 지난 6일 미국에서 개막한 세계 최대 IT·가전 전시회 ‘CES...

    2. 2

      KFC, 차원 다른 치킨·버거 레시피…메뉴 업그레이드

      글로벌 치킨·버거 브랜드 ‘KFC’가 ‘2026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에 선정됐다. 패스트푸드 부문에서 3년 연속 대상의 영예를 차지했다.KFC는 40년 ...

    3. 3

      써모스, 120년 전통 보온병 라인업…키친웨어로 확장

      글로벌 보온병 브랜드 ‘써모스’가 ‘2026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에 선정됐다.써모스는 1904년 유리제 보온병을 상품화한 이후 120년 넘게 최적 온도를 구현하는 진...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