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

    ADVERTISEMENT

    밤사이 비 잦아든 경기도…비구름 접근해 강한 비 예상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5일 장맛비가 잦아든 경기도에 남부 해상을 중심으로 비구름이 접근하고 있어 다시 한번 강한 비가 내리는 곳이 있겠다.

    밤사이 비 잦아든 경기도…비구름 접근해 강한 비 예상
    수도권기상청에 따르면 전날 오후 10시부터 이날 오전 6시까지 누적 강수량은 가평 36.5㎜, 하남 24㎜, 포천 15㎜, 연천 12㎜, 과천 12㎜다.

    광주, 군포, 수원, 안성, 여주 등 일부 지역에는 밤사이 비가 내리지 않았다.

    비로 인한 인명피해는 없다.

    기상청 관계자는 "밤사이 비가 소강상태를 보였으나, 현재 남부 해상을 중심으로 비구름이 접근하고 있어 시간당 30㎜ 이상의 강한 비가 내리는 곳이 있겠다"며 "침수 피해와 시설물 관리에 신경 써 달라"고 말했다.

    한편 계속되는 비로 지난 2일 오후 8시부터 운행이 중단됐던 수도권 전철 경강선(판교∼여주역) 신둔도예촌∼여주역 구간은 이날부터 정상 운영된다.

    코레일은 당일 오전 하행 이천∼부발 구간에서 선로면을 지탱하는 흙이 빗물로 유실돼 상행 선로로 후속 열차를 운행했으나, 계속되는 비로 신둔도예촌∼여주역 상행 선로면도 유실 우려가 있다고 판단해 열차 운행을 전면 중지하고 복구 작업을 벌였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사직서 낸 '충주맨' 김선태 과거 발언 소환…"순장 위기" 왜?

      충주시 공식 유튜브 채널을 운영해 온 '충주맨' 김선태 주무관이 사직서를 낸 가운데, 과거 발언에 대한 관심도 쏠리고 있다.13일 충주시에 따르면 김 주무관은 전날 인사 부서에 사직서를 제출하고 장기 ...

    2. 2

      "돈 있으면 뭐하나" 한탄…임영웅 뜨자 '400억' 터졌다 [이슈+]

      '전 공연 전석 매진' 기록을 유지하고 있는 가수 임영웅이 올해 역시 대규모 공연으로 '신드롬 급 인기'를 이어갈 전망이다.임영웅은 최근 2026년 전국투어 콘서트 '아임 히어로(...

    3. 3

      10kg 뺀 홍현희 '사업 홍보' 논란…남편 제이쓴 해명 보니

      홍현희의 다이어트 성공 이후, 남편 제이쓴이 다이어트 관련 제품을 판매한 것을 두고 사업을 위한 것이라는 비판이 일자 "해당 제품은 다이어트약이 아니다"고 해명했다.제이쓴은 지난 13일 인스타그램에 "홍현희의 체중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