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중국 하얼빈서 건물 붕괴…9명 사망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중국 하얼빈서 건물 붕괴…9명 사망
    중국 헤이룽장성 하얼빈(哈爾濱)에서 건물 붕괴로 9명이 숨지는 사고가 발생했다.

    5일(현지시간) 중국 공산당 중앙정법위원회가 운영하는 위챗 계정 '창안젠(長安劍)'에 따르면 전날 오전 9시께 하얼빈의 한 식품회사 창고건물 일부가 붕괴했다.

    당국은 350여명을 투입해 매몰자 구조에 나섰지만, 사고지점에 있던 9명 모두 숨진 채 발견됐다.

    당국은 건물 소유자·임차인 등의 신병을 확보했으며, 사고원인에 대해 조사 중이다.

    인근 상인은 남방도시보 인터뷰에서 사고가 난 건물은 지어진 지 오래됐고 임대 관계가 복잡하다면서 "원래 식품회사의 2층짜리 창고였는데, 2년 전 2개 층을 더 지었고 택배·건축자재 회사 등에 임대했다"고 말했다.

    남방도시보는 사고 전 한 세입자가 내부 공사를 진행 중이었다고 덧붙였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일본 여행 갔다가 날벼락?…한국인 엄청 몰려가는데 어쩌나

      일본에 방문하는 여행객의 비용 부담이 커질 전망이다. 호텔이나 여관 투숙자에게 숙박세를 부과하는 지방자치단체가 늘어나면서다.10일 니혼게이자이신문에 따르면 올해 중 숙박세를 신설할 예정인 일본 지자체는 약 30곳에 ...

    2. 2

      '시위 사망자 62명' 공포 휩싸인 이란…트럼프 직접 경고했다

      이란에서 경제난에 항의하며 벌어진 시위가 확산하며 사망자가 급증하고 있다.9일(현지시간) AP통신 등에 따르면 미국에 기반한 인권운동가통신(HRANA)은 지난달 28일 시위가 시작된 이후 최근까지 시민과 군경을 합쳐...

    3. 3

      "의대 가지 마라, 3년만 지나면…" 머스크의 '무서운 경고'

      일론 머스크 테슬라 최고경영자(CEO)가 의대 진학은 의미가 없다고 주장했다. 3년 안에 휴머노이드 로봇이 외과 의사를 대체하게 될 것이라는 이유에서다.머스크는 8일(현지시간) 미국 기업가 피터 디아만디스의 팟캐스트...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