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경기북부 유아체험교육원 2023년 양주에 개원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경기도교육청과 양주시, 더불어민주당 정성호(양주) 의원은 6일 '(가칭)경기북부 유아체험교육원' 설립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

    협약에 따라 양주시는 교육원 건립에 필요한 땅 1만㎡를 무상 제공하고 교육청은 교육원을 운영·관리한다.

    정 의원은 두 기관의 협력을 지원한다.

    경기북부 유아체험교육원 2023년 양주에 개원
    경기북부 유아체험교육원은 2023년 9월 개원을 목표로 양주시 광사동에 지상 3층, 전체면적 5천700㎡ 규모로 신축된다.

    사업비 246억원이 투입된다.

    1층에는 유아들의 창의성과 상상력 자극을 위한 예술융합 공간이, 2층에는 유아가 마음껏 뛰어놀 수 있는 도전 공간이 각각 들어선다.

    3층에는 과학원리와 응용을 배우는 협업 공간이 조성되고 실외는 자연체험공간으로 꾸며지는 등 20여개 영역의 교육공간이 마련된다.

    한편 경기남부에는 2004년부터 평택에 2천㎡ 규모의 유아체험교육원이 운영되고 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성추행했잖아"…지인 성범죄자로 몬 60대, 2심도 벌금형

      길거리에서 지인을 성추행범으로 지목하며 허위사실을 외친 60대 여성이 항소심에서도 벌금형을 선고받았다. 전주지방법원 제1형사부(부장판사 김상곤)는 명예훼손 혐의로 기소된 60대 A씨의 항소를 기각하고 벌금 ...

    2. 2

      "죄수복 터질 정도"…부산 돌려차기男에 피해자 '분노'

      이른바 '부산 돌려차기 사건' 피해자가 가해자의 추가 형량과 수감 중 태도를 두고 강한 분노를 드러냈다. 범행 이후 극심한 정신적·신체적 후유증에 시달리고 있는 자신과 달리, 가해자는 반성...

    3. 3

      주주충실의무 시대, CEO 연봉을 다시 묻다 [최성수의 똑똑한 자본시장]

      한경 로앤비즈의 'Law Street' 칼럼은 기업과 개인에게 실용적인 법률 지식을 제공합니다. 전문 변호사들이 조세, 상속, 노동, 공정거래, M&A, 금융 등 다양한 분야의 법률 이슈를 다루며, 주...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