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북한단신] 평안북도, 동래강저수지 공사에 속도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 평안북도가 동래강 저수지 공사를 빠른 속도로 추진하고 있다고 대외선전매체 '메아리'가 6일 보도했다.

    ▲ 함경남도 경성군과 함경북도 길주군에 유기질복합비료공장을 새로 건설하고 생산을 정상화하고 있다고 6일 조선중앙TV가 밝혔다.

    ▲ 평양악기공장이 소형 스크류식 수지(비닐)사출기를 개발했다고 메아리가 6일 소개했다.

    이 사출기는 과거 설비에 견줘 전력 소비가 낮고 제품 정밀도를 높이는 효과가 있다고 매체는 전했다.

    ▲ 농업성 농기계공업관리국이 지난 5년간 감자수확기, 자행식분무기, 종합밭갈이기계 등 현대적 농기계 50여종을 설계 제작했다고 메아리가 6일 밝혔다.

    ▲ 백두산건축연구원이 환경보호형 메움재, 외장재, 장식재료 등 녹색건축기술 연구사업을 심화하고 있다고 메아리가 6일 전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경북 문경 야산서 산불…"헬기 10대 등 투입, 진화율 80%"

      17일 연합뉴스에 따르면 이날 오후 1시42분께 경북 문경시 농암면 지동리 야산에서 원인이 밝혀지지 않은 불이 났다.산림 당국과 경북도는 진화용 헬기 10대와 진화 차량 37대, 인력 110여명을 투입해 진화작업을 ...

    2. 2

      "금값 올라서 유흥비로 쓰려고"…금은방 턴 10대들 검거

      인천 소재 금은방에서 금목걸이와 금팔찌를 훔쳐 달아난 10대 3명이 경찰에 체포됐다.인천 남동경찰서는 특수절도 혐의로 A군 등 10대 3명을 불구속 입건했다고 17일 밝혔다.A군 등은 지난 14일 오후 3시께 인천시...

    3. 3

      설날의 비극…흉기로 아내 찔러 숨지게 한 70대 남편 체포

      설날 아내를 흉기로 찔러 숨지게 한 70대가 경찰에 붙잡혔다.전북 정읍경찰서는 살인 혐의로 A(78)씨를 체포해 조사 중이라고 17일 밝혔다.A씨는 이날 오전 11시55분께 자택에서 아내에게 흉기를 휘둘러 숨지게 한...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