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청주 재활용업계 '공동주택 폐자원 수거중단' 철회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녹색청주협의회 논의 동참"…쓰레기 대란 없을 듯
    청주 재활용업계 '공동주택 폐자원 수거중단' 철회
    청주시 공동주택 재활용품 수집·운반 협의회(이하 협의회)는 6일 "공동주택의 폐플라스틱, 폐비닐 수거 중단 계획을 철회한다"고 밝혔다.

    협의회는 이날 보도자료를 통해 "'녹색청주협의회'에서 (공동주택 폐플라스틱, 폐비닐의 공공 수거 문제 관련) 사회적 합의 도출을 위한 논의에 착수하고 이에 시가 열린 마음으로 나서 준 것에 감사를 표한다"며 "녹색청주협의회의 사회적 합의 노력에 동참하고자 수거 중단 계획을 철회한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재활용 업계의 어려움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로 인한 세계적 불황, 국제 유가 하락, 각국의 쓰레기 수입 규제 정책 등에 기인한 것"이라며 "이는 공동주택 폐플라스틱, 폐비닐 문제가 미봉책으로 끝나서는 안 된다는 점을 분명히 가르친다"고 덧붙였다.

    녹색청주협의회는 최근 시민단체 대표 등 10여명으로 '청주시 생활 쓰레기 저감 및 자원 순환 거버넌스'를 구성해 논의에 착수했다.

    이 거버넌스는 내년 상반기까지 활동할 예정이다.

    앞서 협의회는 지난 5월 청주시에 공동주택 폐플라스틱과 폐비닐을 공공 수거해 줄 것을 요구하고 받아들여지지 않으면 내달부터 수거 중단에 나서겠다고 밝혔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속보] 쿠팡 "유출자, 정보 3000개만 저장…로그인·결제정보 포함안돼"

      쿠팡은 최근 개인정보 유출 사태와 관련, 포렌식 증거를 활용해 고객 정보를 유출한 전직 직원을 특정해 고객 정보를 접근 및 탈취하는 데 사용된 모든 장치와 하드디스크 드라이브를 모두 회수·확보했다고 25일 밝혔다.쿠팡은 이날 보도자료를 통해 "디지털 지문(digital fingerprints) 등 포렌식 증거를 활용해 고객 정보를 유출한 전직 직원을 특정했고, 유출자는 행위 일체를 자백하고 고객 정보에 접근한 방식을 구체적으로 진술했다"며 이같이 밝혔다.유출자의 진술과 사이버 보안 업체의 조사를 종합하면 유출자는 탈취한 보안 키를 사용하여 고객 계정 3300만개의 기본적인 정보에 접근했으나 이중 약 3000개 계정의 고객 정보만 저장했다. 여기에 이름, 이메일, 전화번호, 주소, 일부 주문정보, 2609개의 공동현관 출입 번호가 포함됐다. 결제정보, 로그인 관련 정보, 개인 통관번호에 대한 접근은 없었다.유출자는 또 사태에 대한 언론보도를 접한 후 저장했던 정보를 모두 삭제했으며 고객 정보 중 제3자에게 전송된 데이터는 일절 없는 것으로 조사됐다.안혜원 한경닷컴 기자 anhw@hankyung.com

    2. 2
    3. 3

      "배려없이 남편·자식 얘기" 푸념하더니… 고현정, 루돌프 변신

      배우 고현정이 크리스마스 무드가 가득 담긴 화보를 공개했다.고현정은 크리스마스이브인 24일 자신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별다른 설명 없이 여러 장의 사진을 게재했다. 공개된 사진 속 고현정은 크리스마스트리와 리스, 조명 장식이 가득한 공간에 서 있거나 앉아 포즈를 취하고 있다. 루돌프 머리띠를 한 모습이 귀여우면서도 크리스마스 감성을 살렸다는 평가다.앞서 고현정은 친구들과의 만남에서 느낀 아쉬움을 푸념 식으로 털어놓아 웃음을 자아냈다.고현정은 23일 자신의 SNS에 "빈손으로 와서 옷 좀 보자, 가방 보자 다 가져가. '사마귀'는 아직 못 봤다며 연말에 꼭 본다며. 아 웃겨"라며 "갑자기 와서 자기들 얘기만 엄청나게 한다. 자식 얘기, 남편 얘기. 배려라고는 하나도 없다"고 푸념하면서도 "그래도 편하고 즐겁고 고마운 친구들 내 친구들"이라며 애정을 표했다.함께 올린 사진 속 고현정은 핑크 니트에 모직 모자를 눌러쓴 채 환하게 웃고 있어 친구들과 즐겁게 지낸 것으로 보인다.한편 고현정은 1995년 정용진 신세계 회장과 결혼해 슬하에 1남 1녀를 뒀으나 2003년 협의 이혼했다. 지난 9월 종영된 SBS 드라마 '사마귀: 살인자의 외출'에 출연했다.이미나 한경닷컴 기자 helper@hankyung.com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