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

    ADVERTISEMENT

    코로나 여파에 포항 국제불빛축제·해병대문화축제 취소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코로나 여파에 포항 국제불빛축제·해병대문화축제 취소
    경북 포항시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2020 포항국제불빛축제와 해병대문화축제를 취소하기로 했다.

    시는 올해 5월에 불빛축제를 열 예정이었으나 코로나19 확산으로 10월에 열기로 개최시기를 한 차례 연기했다.

    그러나 개최를 두 달 앞둔 현재까지 수도권 등 지역감염과 해외유입 감염이 이어짐에 따라 시민 안전을 위해 축제를 취소하기로 결정했다.

    타지역 관광객 유입이 많고 임신부나 노약자, 영유아 등 불특정 다수가 참여하는 대규모 야외축제여서 완벽한 방역망을 갖추기 어려운 점이 취소 결정에 영향을 미쳤다.

    시는 포항해병대문화축제를 애초 4월에 개최할 예정이었으나 코로나19 사태로 6월과 9월로 두차례 연기했다.

    그러나 코로나19가 여전히 이어짐에 따라 국제불빛축제와 마찬가지로 취소하기로 했다.

    이강덕 시장은 "지역관광과 경기침체 등을 생각하면 안타깝지만 시민 안전을 위한 결정인 만큼 널리 양해해주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법적 대응 하겠다" 예고하자…유준원, '무단 팬미팅' 연기

      무단 팬미팅 논란에 휩싸인 가수 유준원이 결국 일본 팬미팅 티켓 오픈을 연기했다.유준원은 2월 1일 자신의 소셜미디어를 통해 "팬미팅을 기다려 주신 팬 여러분께 진심으로 사과의 말씀을 드린다"며 "금일 예정돼 있던 ...

    2. 2

      '세계 미녀 1위' 오른 로제…'이것' 많이 먹어, 그 비결은?

      그룹 블랙핑크 로제가 ‘세계에서 가장 아름다운 얼굴’ 1위에 오른 소감과 함께 비결을 공개했다.지난달 30일 유튜브 ‘엘르 코리아’ 채널에는 ‘하루만 로제의 두쫀...

    3. 3

      동장군도 못 말린다…영하 날씨에 민소매 입고 '헛둘헛둘' [현장+]

      "카운트다운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쓰리 투 원!"1일 고양시 일산서구 킨텍스 1전시관. 한겨울이라고는 믿기 어려운 옷차림의 러너들이 모여있다. 사회자의 카운트다운이 끝나자 민소매나 반팔·반바지 차림의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