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일본 주도 미국·유럽 참가 사이버 공격 대응 연습 추진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전력·통신 등 동시다발 피해 상정…요미우리 "중국 염두"
    일본 주도 미국·유럽 참가 사이버 공격 대응 연습 추진
    일본 정부가 올해 가을 미국 및 유럽 등과 함께 사이버 공격에 대응하는 연습을 실시할 방침을 굳혔다고 요미우리신문이 6일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일본과 미국, 영국, 프랑스, 호주, 이스라엘 등 약 10개국이 참가하는 이번 연습은 전력과 통신 등 각국의 기반시설에서 동시다발적으로 피해가 확산하는 상황을 가정해 시행된다.

    일본 정부 주도로 미국과 유럽이 참여하는 사이버 연습은 처음이다.

    사이버 분야에서 힘을 키우고 있는 중국을 염두에 둔 연습으로 보인다고 요미우리는 분석했다.

    일본의 내각 사이버보안센터(NISC)가 주도하는 이번 연습은 참가국들이 협력해 사이버 공격의 피해를 파악하고, 공격자를 특정·분석하며, 복구 절차를 확인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당초 각국의 참가자들을 도쿄(東京)로 초대할 방침이었지만,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을 고려해 화상 회의 방식으로 진행하는 방안도 검토되고 있다는 요미우리는 전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살인죄 20년 복역했는데…출소 10개월 만에 또 살인 '징역 30년'

      살인죄로 징역 20년을 복역한 50대가 출소 10개월 만에 또 살인을 저질러 중형을 선고받았다.부산지법 서부지원 형사1부(김주관 부장판사)는 살인 등 혐의로 기소된 50대 A씨에게 징역 30년을 선고했다.A씨는 지난...

    2. 2

      "제주 학생은 좋겠네"…지역의사제로 고교 1곳당 2.5명 의대 간다

      의대 모집 인원 확대에 따라 올해부터 시행되는 지역의사제로 가장 수혜를 보는 곳은 제주라는 분석이 나왔다. 지역인재 전형이 있는 고등학교에서 지역의사제 전형까지 활용할 수 있게 되며 고교 1곳당 의대 진학 가능 인원...

    3. 3

      이달의 편집상에 本紙 김경림 기자

      한국편집기자협회(회장 김형진)는 12일 ‘제292회 이달의 편집상’ 피처 부문 수상자로 김경림 한국경제신문 기자(사진)를 선정했다.지난달 30일자 중동 여행기를 다룬한경 웨이브(Wave) 지면에...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