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미, 대구 포함 한국 전역 여행경보 3단계 '여행재고'로 내려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전세계 여행금지 권고·해제 거치며 대구지역 한단계 하향조정된 셈
    미, 대구 포함 한국 전역 여행경보 3단계 '여행재고'로 내려
    미국 국무부는 6일(현지시간) 한국에 대한 여행경보를 3단계인 '여행재고'로 조정했다.

    당초 한국에서 대구지역만 4단계인 '여행금지' 권고였다가 전세계에 대한 여행금지 권고가 발표됐다 이날 해제되는 과정에서 대구지역에 대한 여행경보도 함께 하향조정된 셈이다.

    미 국무부는 이날 홈페이지를 통해 한국 전역에 대한 여행경보를 3단계인 여행재고로 공지했다.

    미 국무부의 여행경보는 4단계로 나뉘는데 일반적 사전주의, 강화된 주의, 여행재고, 여행금지 순이다.

    당초 미국은 지난 2월 29일 대구에 한해 여행경보를 여행금지로 격상하고 한국의 다른 지역에 대해서는 여행재고를 유지했었다.

    이어 3월 19일 전세계 국가에 대한 여행경보를 여행금지로 한꺼번에 끌어올렸다가 이날 이를 해제하고 나라별로 여행경보를 공지하는 기존의 시스템으로 복귀한다고 발표했다.

    미국이 전세계에 대한 여행금지 권고를 발령 및 해제하는 과정에서 결과적으로 대구지역에 대한 여행금지가 여행재고로 하향조정된 셈으로 볼 수 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미 연방공무원들 틱톡 다운로드 못한다…상·하원 금지법 통과

      연방정부 지급 휴대전화에 틱톡 사용 금지…조만간 입법화 완료 전망 트럼프 행정부 틱톡 '퇴출 경고' 속 의회도 가세…쌍끌이 압박 미국 상원은 6일(현지시간) 중국 모바일 동영상 공유앱 '틱톡'(TikTok·중국명 더...

    2. 2

      미 뉴욕주, '최강 로비단체' 총기협회 해산 추진…부패혐의 적발

      주 법무장관, NRA해체 소송…전현직 지도부가 공금 수백억원 빼돌린 혐의 미국 뉴욕주가 최대 이익단체인 미국총기협회(NRA) 지도부의 비리 혐의를 포착하고 협회 해산을 추진하고 나섰다. 러티샤 제임스 뉴욕주 법무장관...

    3. 3

      [속보] 미국, 한국 전역 여행경보 3단계 '여행 재고'로 내려

      [속보] 미국, 한국 전역 여행경보 3단계 '여행 재고'로 내려/연합뉴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