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진원생명과학 자회사 VGXI, 신규 제조시설 증축 부지 매입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3분기 착공 예정
    2022년 1분기 가동 목표
    VGXI의 신규 생산시설 설계 이미지. 사진=진원생명과학
    VGXI의 신규 생산시설 설계 이미지. 사진=진원생명과학
    진원생명과학은 DNA백신 및 유전자치료제 위탁개발생산기업(CDMO)인 자회사 VGXI가 신규 생산시설을 건축할 부지의 매입을 완료했다고 7일 밝혔다.

    부지는 미국 텍사스주 콘로시 소재 데이슨 테크놀로지 파크에 위치한 21에이커(약 2만6300평)이다. VGXI는 21에이커를 추가적으로 구입할 수 있는 권리도 가지고 있다.

    회사 관계자는 "시행사인 BE&K와 협력해 올 3분기 착공을 위한 실시설계 단계를 수행하고 있다"며 "내년 3분기까지 완공해 1단계 확장에 의한 가동을 2022년 1분기에 계획하고 있다"고 말했다.

    1단계 확장을 마무리하면 기존보다 생산능력이 500% 이상 증가한다는 설명이다. 신규 시설에는 소규모 생산을 위한 마이크로 공정 제조구역과 리보핵산(RNA) 생산을 위한 전용공간도 포함된다.

    박영근 진원생명과학 대표는 "DNA 면역 치료제 및 유전자 치료제가 임상연구에서 성공함에 따라 고품질과 신뢰할 수 있는 플라스미드 생산 서비스에 대한 수요가 급격히 증가했다"며 "추가 확장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고객 제품들의 성공적인 개발을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민수 기자 hms@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콜마비앤에이치, 애터미 중국 매출 시작…'MUST BUY'

      대신증권은 7일 콜마비앤에이치에 대해 해외 성장이 가속화될 것이라며 투자의견 '매수'와 목표주가 9만원을 제시했다. 콜마비앤에이치는 전날 올 2분기 연결 재무제표 기준 매출이 1744억원으로 ...

    2. 2

      손기정 일중한의원 원장, 난치성 방광염 책 일본서 출간

      국내 한의사가 낸 난치성 방광염 치료 관련 책이 일본에서 출간됐다. 일본어로 쓴 건강 관련 책을 한국어로 번역해 국내에 출간한 사례는 많지만 한국어로 된 한의학 관련 책을 일본에 출간한 것은 이례적이다.손기정 일중한...

    3. 3

      보건의료 R&D 정부 지원금…신약 상용화 위한 투입 늘려야

      동물시험(전임상)과 건강한 사람을 대상으로 시행하는 임상 1상 시험은 약효와 안전성을 처음 검증하는 신약 개발에서 가장 험난한 과정이다. 임상 1상이 성공할 확률은 30%에 불과해 업계에선 ‘죽음의 계곡&...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