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SKT, 전국 16개 대학에 'AI커리큘럼' 제공…"AI 인재 키운다"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SKT, 전국 16개 대학에 'AI커리큘럼' 제공…"AI 인재 키운다"
    SK텔레콤은 자사 소속 AI 전문가가 AI 기술 이론과 비즈니스 사례 등을 강의하는 'AI 커리큘럼'을 하반기부터 전국 16개 대학 학점 인정 정규 과목에 제공한다고 10일 밝혔다.

    AI 커리큘럼 활용 대학은 경북대, 경희대, 고려대, 광운대, 서강대, 서울대, 성신여대, 아주대, 연세대, 인하대, 전남대, 중앙대, 충남대, 충북대, 한양대, DGIST 등이다.

    AI 커리큘럼 도입 희망 대학 수는 작년 5개에서 3배 이상 증가했다.

    이 커리큘럼은 음성인식 인공지능 플랫폼 NUGU(누구)를 포함해 음성인식, 영상인식, 추천기술 등 AI기술 분야별 박사급 전문가 15명의 강의를 담아 총 49편의 교육 영상으로 구성된 실무형 교육 과정이다.

    4차산업 관련 교육 콘텐츠 113편과 학생들이 전문가와 직접 소통하는 질의응답 세션도 제공된다.

    SK텔레콤은 앞으로도 자사가 보유한 AI 기술 역량 및 IT 자산을 대학과 지속해서 공유하고, 국내 AI 전문 인력 양성 및 생태계 확대에 기여한다는 방침이다.

    신상규 기업문화센터장은 "SK텔레콤은 AI, 5G 등 ICT 선도 기업으로서 4차 산업 시대를 이끌기 위한 인재를 양성할 계획"이라며 "대학과 기업의 AI 교류 확대로 국내 AI 생태계 확대의 모범이 될 수 있도록 꾸준히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카카오도 'UGC' 시장 참전…카톡 숏폼 크리에이터 모집

      카카오가 카카오톡 숏폼에서 활동할 공식 크리에이터를 공개 모집한다. 카카오톡 내 사용자생성콘텐츠(UCG) 생태계를 강화해 애플리케이션(앱) 체류 시간을 늘려 헤비 이용자를 확보하려는 포석이다.카카오는 5일 카카오톡 ...

    2. 2

      "SNS 끔찍해" 비난 퍼부은 그 남자…결국 '420억' 터졌다

      빅테크 SNS가 사용자 정신 건강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친다는 우려가 커지자 이를 보완하려는 대안형 SNS가 투자 시장의 주목을 받고 있다. 파이낸셜타임스(FT)는 5일 트위터 공동창업자 비즈 스톤(사진)과 핀터레스트...

    3. 3

      코오롱베니트, AX 사업 확장 나선다

      코오롱베니트가 대외 인공지능(AI) 사업을 추진하기 위해 전담 조직인 ‘AX센터’를 신설했다고 5일 밝혔다. 이를 기점으로 그룹 내·외부를 대상으로 한 AI 전환 사업을 단계적으로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