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박경리문학제 청소년백일장, 10월 17일 개최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예심작 내달 7일까지 공모…토지공사 온라인백일장 부문 신설

    토지문화재단(이사장 김영주)은 박경리 작가의 문학정신과 생명 사상을 선양하고 문학 청소년들을 격려하고자 '2020 원주박경리문학제 제11회 전국 청소년백일장'을 오는 10월 17일 연다.

    대상 1명에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상과 장학금 100만원, 최우수상 1명에게는 강원도지사상과 50만원, 우수상 6명에 원주시장상과 10만원, 장려상 16명에게는 토지문화재단상과 5만원을 준다.

    초·중·고교 재학생과 해당 연령 청소년이면 누구나 시와 산문 부문에서 참가할 수 있다.

    본선 참가자 100명을 선발하는 예선을 위해 다음 달 7일까지 작품을 이메일()로 공모한다.

    아울러 올해부터 LH한국토지공사(사장 변창흠)의 지원을 받아 온라인백일장이 신설됐다.

    지정 주제 '행복한 나의 집'으로 작품을 공모해 LH사장상을 비롯해 모두 15명에게 상장과 총 270여만원 상당을 준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 예방을 위해 시상식은 진행하지 않고, 상장과 부상은 우편으로 보낸다.

    자세한 사항은 토지문화재단 홈페이지(www.tojicf.org) 참조. ☎ (033) 766-5544, 762-1382
    박경리문학제 청소년백일장, 10월 17일 개최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설 전날 오후 고속도로 일부 정체…서울→부산 4시간40분

      설날을 하루 앞둔 16일 월요일 오후 귀성·귀경 행렬이 이어지며 고속도로 일부에서 정체를 빚고 있다.한국도로공사에 따르면 이날 오후 5시 기준 승용차로 서울 요금소를 출발해 전국 주요 도시까지 걸리는 예...

    2. 2

      '두쫀쿠' 사려고 오픈런 벌어지더니…사장님 '비명' 터진 까닭

      연초 품절 대란을 일으켰던 디저트 두바이쫀득쿠키(두쫀쿠)의 인기가 눈에 띄게 급감하고 있다. 가게마다 길게 '오픈런' 행렬이 늘어서고, 수량을 구하기도 어려웠던 상황은 옛말이 됐다. 일각에서는 뒤늦게 ...

    3. 3

      "이게 5000원도 안 된다고?"…'미친 가성비'에 대박 난 '핫템'

      고물가 시대 '가성비 제품'을 찾는 수요가 증가하면서 뷰티업계에서 5000원 이하의 '초저가 제품' 출시가 잇따르고 있다.성분과 제형, 콘셉트를 초저가·소용량으로 선보여 시장...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