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금감원장 "사모펀드 피해, 판매사가 적극적으로 고객 보호해야"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가계대출 증가폭 다시 확대"…금융사 대출규제 준수 여부 점검 강화

    윤석헌 금융감독원장은 11일 잇따른 사모펀드 환매 중단 사태와 관련해 "부실상품 판매나 불완전 판매로 피해가 발생했다면 판매회사가 고객 보호에 적극적으로 나서야 한다"고 밝혔다.

    윤 원장은 이날 주재한 임원 회의에서 "국민은 금융상품을 직접 판매하는 금융회사를 믿고 거래하고 있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금융상품 판매·운용과 관련한 불건전 영업행위에 대한 감독·검사를 강화하고 분쟁조정 제도의 실효성을 확보하는 방안을 마련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는 또 "최근 부동산 시장 과열 등으로 가계대출 증가 폭이 다시 확대되고 있다"며 금융사의 대출 규제 준수 여부에 대한 점검을 강화하고 위반사례가 적발되면 엄중히 조치할 것을 주문했다.

    금융권의 가계대출 증가액은 4월(3조원)과 5월(3조9천억원) 3조원대를 유지하다 6월 8조7천억원으로 급증했다.

    윤 원장은 아울러 개인 사업자 대출, 법인 대출, 사모펀드 등을 활용해 대출 규제를 우회하는 편법 대출의 감독도 강화해야 한다고 말했다.

    금감원장 "사모펀드 피해, 판매사가 적극적으로 고객 보호해야"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中관광객 맞이 총력"…롯데면세점, 춘제 프로모션 확대

      최근 중국발 크루즈 입항이 많아지면서 면세업계가 대형 크루즈 단체 고객 유치에 나서고 있다. 특히 춘제(중국 설) 기간 외국인 자유여행객(FIT) 수요도 높아질 것으로 예상, 프로모션 전개로 이들 수요까지 확보한다는...

    2. 2

      '미드나잇 해머' 경고에도 협상 여지…유가 1%대 상승 [오늘의 유가]

      국제 유가가 상승세로 거래를 마쳤다.12일 로이터통신에 따르면 11일(미 동부시간) 뉴욕상업거래소에서 3월물 서부텍사스산원유(WTI)는 전 거래일보다 0.67달러(1.04%) 오른 배럴당 64.63달러에 장을 마감했...

    3. 3

      세계 최대 파생상품 거래소 CME, 세계 최초 희토류 선물 출시 추진 [김주완의 원자재 포커스]

      세계 최대 파생상품 거래소 운영사인 CME그룹이 세계 최초로 희토류 선물 상품 출시를 검토 중이다.12일 로이터통신에 따르면 CME그룹은 세계 최초의 희토류 선물 계약 출시를 위한 계획을 추진하고 있다고 사안에 정통...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