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2028 세계 섬 엑스포 주제 공모…대규모 국제행사로 준비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2028 세계 섬 엑스포 주제 공모…대규모 국제행사로 준비
    전남도는 2028년 열릴 예정인 세계 섬 엑스포 성공 개최를 위해 주제를 공모한다.

    오는 31일까지 전 국민을 대상으로 창의적이고 누구나 쉽게 공감할 수 있는 아이디어를 모은다.

    접수된 주제는 공무원·전문가 등의 합동 심사를 거친 후, 적합성·창의성·명확성 등을 기준으로 패널 투표·전문가 심사위 심의를 거쳐 오는 10월 초 최종 선정한다.

    선정 작품에는 최우수상(1명) 80만원, 우수상(1명) 50만원, 장려상(2명) 각각 20만원의 부상과 함께 상장을 수여한다.

    신청은 전남도 누리집(www.jeonnam.go.kr)이나 전남도 대표 SNS(페이스북·인스타그램)에서 내용을 확인한 후 방문·우편·팩스·e메일로 하면 된다.

    위광환 전남도 해양수산국장은 11일 "국내 소중한 자원인 섬을 세계에 알릴 수 있도록 전 국민이 적극적으로 참여하기 바란다"며 "섬의 가치와 잠재력을 발굴하고 공유하기 위해 다양한 정책들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전남도는 섬이 가진 가치와 중요성을 재조명하고 섬을 새로운 미래성장 동력으로 만들기 위해 단계별 국제행사를 준비하고 있다.

    2026 여수세계섬박람회를 시작으로 2028년 전남 서남권에 섬을 주제로 한 대규모 국제행사를 개최한다.

    2045년 이후 국제박람회기구(BIE) 인정 엑스포 유치를 최종 목표로 한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장병에 격려…설 전날 서울 1방공여단 방문한 오세훈 시장

      오세훈 서울시장이 설을 하루 앞둔 16일 서울 영공을 방위하는 1방공여단 방공진지를 방문해 명절 연휴에 복무하는 장병들의 노고에 감사의 뜻을 전했다. 오 시장은 이날 1방공여단 방공진지를 찾아 부대 현황을 ...

    2. 2

      與, 野 겨냥 "'1주택 李보다 장동혁 6채가 더 궁금'"

      더불어민주당은 16일 부동산 정책과 관련해 국민의힘을 겨냥해 "대통령 입장은 그만 묻고 주택 6채를 보유한 다주택자 장동혁 대표의 입장부터 밝히라"고 촉구했다.김현정 원내대변인은 이날 논평에서 "국민은 1주택자 이재...

    3. 3

      장동혁, 李 발언 겨냥 "불효자는 웁니다"…노모와의 대화 공개

      장동혁 국민의힘 대표가 이재명 대통령의 다주택 관련 발언을 겨냥해 노모와의 대화를 공개하며 반발했다.장 대표는 16일 자신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대통령 때문에 새해 벽두부터 불효자는 운다"고 적었다. 이는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