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미 합참차장 "북 ICBM 위협서 미 본토방어에 효과적 체계 갖춰"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알래스카 등에 있는 요격기 매우 효과적"

    존 하이튼 미국 합참차장은 12일(현지시간) 북한의 대륙간탄도미사일(ICBM) 등 미사일 위협에서 미 본토를 방어하기 위한 효과적인 체계를 갖추고 있다고 밝혔다.
    미 합참차장 "북 ICBM 위협서 미 본토방어에 효과적 체계 갖춰"
    하이튼 합참차장은 이날 미 싱크탱크 허드슨연구소가 웹사이트에 게시한 사전 대담 영상에서 북한의 ICBM 등 위협으로부터 본토를 방어하기 위한 준비 태세를 묻는 말에 이같이 대답했다.

    그는 "북한에 관해 우리의 본토 미사일 방어는 강력하다고 생각한다"며 "우리가 대부분 알래스카에 있는, 또 (캘리포니아) 반덴버그에 가진 요격기는 이 위협에 매우 효과적"이라고 평가했다.

    그러나 그는 이 요격기가 "다른 위협에 대해선 효과적이지 않다"며 "우리는 계속 발전시키고, 북한의 커지는 위협, 이란의 잠재적 위협뿐만 아니라 다른 곳에서 오는 위협도 처리해야 한다"고 말했다.

    이어 "우리는 이 능력을 계속 현대화해야 한다"며 "우리가 새로운 요격체 프로그램에서 기본적으로 실패하고 다시 시작해야 한다는 것은 실망스러운 일"이라고 밝혔다.

    또 "차세대 요격체를 탑재하도록 확실히 하고 빨리 움직이는 것이 결정적으로 중요하다"며 차세대 요격체 프로그램 개선 필요성을 강조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인터뷰] '세계 최초 승인' 러시아 백신 개발 지원 국부펀드 대표

      드미트리예프 "검증된 아데노바이러스 벡터 기반 러시아 백신 안전""자국내 생산·백신 구매 관심보이는 국가 많아…한국 생산도 협의중" 러시아가 자체 개발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백신을 세계에서 가장 ...

    2. 2

      프랑스-이란, 레바논 문제 정상간 전화 '아전인수' 해석(종합)

      AFP "마크롱, 이란 대통령에 레바논 개입 경고"이란 대통령 "프랑스, 레바논 지원에 이란 초대" 에마뉘엘 마크롱 프랑스 대통령과 하산 로하니 이란 대통령이 12일(현지시간) 대폭발로 위기에 놓인 레바논 문제를 놓...

    3. 3

      삼성·LG에 치인 월풀의 발버둥…"세탁기 수입제한 연장해 달라"

      세이프가드 종료 6개월 앞두고 재청원…삼성·LG "영향 없어"미국 대표 가전 업체 월풀이 국제무역위원회(ITC)에 세탁기 세이프가드(긴급수입제한조치) 연장을 신청한 것으로 알려졌다.13일 업...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