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문대통령, 홍남기에 힘싣기…"경제사령탑 역할 잘하고 있다"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내년도 예산안·뉴딜펀드 보고…洪 "유동성이 한국판 뉴딜로 투자돼야"
    문대통령, 홍남기에 힘싣기…"경제사령탑 역할 잘하고 있다"
    문재인 대통령은 13일 홍남기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에 대해 "경제협력개발기구(OECD) 37개국 가운데 한국의 성장률이 1위로 전망될 정도로 경제부총리가 경제사령탑으로서 총체적 역할을 잘하고 있다"고 말했다.

    문 대통령은 이날 홍 부총리에게 2021년도 예산안에 대한 중간보고를 받는 자리에서 이같이 언급하면서 자신감 있게 정책을 추진하라는 격려를 했다고 강민석 청와대 대변인이 서면브리핑을 통해 전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경제충격 극복이 최대 국정과제로 떠오른 상황임을 고려, 홍 부총리에게 힘을 실어주고 정부의 경제정책 추진력을 한층 끌어올리기 위한 발언으로 해석된다.

    문 대통령은 지난 7월 21일 홍 부총리로부터 내년도 예산과 관련한 중점 추진 과제를 보고 받는 자리에서도 "힘 있게 추진하라"고 격려한 바 있다.

    이날 보고는 오후 3시부터 2시간 20분에 걸쳐 이뤄졌다.

    홍 부총리는 이 자리에서 글로벌 경제의 불확실성과 코로나19 위기 극복이 시급한 상황인 만큼 내년도 예산안을 경기 회복을 신속하고 강력하게 견인하는 예산으로 편성했다고 보고했다.

    또 적극적 재정운영 기조하에 선도형 국가발전전략인 한국판 뉴딜의 마중물 예산을 충분히 반영했다고 설명했다.

    홍 부총리는 또 시중의 풍부한 유동성이 한국판 뉴딜 분야에 투자되고 국민에게 성과가 공유될 수 있도록 '국민참여형 한국판 뉴딜 펀드'를 조성하는 방안에 대해서도 구체적으로 보고했다.

    강 대변인은 "정부는 앞으로 당정 협의를 거쳐 국회에 제출할 내년도 예산안을 확정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K서비스 수출에 4.6조 지원

      정부가 에듀테크(교육기술), 콘텐츠, 의료·헬스케어 등 6대 서비스산업의 해외 진출에 2023년까지 4조6000억원을 투입한다. 이를 통해 세계 16위 수준인 한국 서비스 수출 경쟁력을 2025년까지 1...

    2. 2

      노영민 결국 유임…靑 "수석급 인사 일단락"

      문재인 대통령이 노영민 비서실장을 재신임했다. 청와대 관계자는 13일 기자들을 만나 “수석비서관 이상의 인사는 일단락됐다고 보면 된다”며 “노 실장의 사표가 반려된 것”이라...

    3. 3

      문재인 대통령, 오늘 특별재난지역 추가 재가

      문재인 대통령은 집중 호우 피해를 본 지역을 특별재난지역으로 추가 지정하는 방안을 13일 재가할 예정이다.강민석 청와대 대변인은 이날 브리핑을 통해 "대통령은 어제 수해 현장에서 한 약속대로 오늘 특별재난지역을 추가...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