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라임 투자 연예기획사 대표 배임·횡령 혐의 구속기소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라임 투자 연예기획사 대표 배임·횡령 혐의 구속기소
    서울남부지검 형사6부(조상원 부장검사)는 라임자산운용 펀드에서 투자받은 돈으로 부실 채권을 사들이고 회삿돈을 빼돌린 혐의(특정경제범죄 가중처벌법상 횡령·배임)로 연예기획사 대표 김모씨를 구속기소 했다고 13일 밝혔다.

    김씨는 코스닥 상장사 A사 회장 이모씨의 부탁을 받고 라임 펀드로부터 자신이 운영하는 연예기획사 B사 명의로 200억원을 투자받은 뒤 이를 A사의 부실 전환사채에 투자해 회사에 손해를 끼친 혐의를 받는다.

    김씨가 인수해 사실상 '돌려막기' 한 A사의 전환사채는 이미 감사의견 거절을 받아 투자가치가 거의 없는 상태였던 것으로 드러났다.

    김씨는 이씨와 공모해 둘이 운영하는 A사와 B사 자금 86억원 상당을 빼돌려 횡령한 혐의로도 기소됐다.

    김씨와 공모한 혐의를 받는 이씨는 다른 사건으로 체포영장이 발부된 상태이며, 수사가 시작되기 전 해외로 도피한 것으로 알려졌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알펜루트 채권펀드 또 환매 연기

      사모펀드 운용사인 알펜루트자산운용이 또 펀드 환매를 연기했다. 이번엔 매출채권 유동화 사채에 주로 투자하는 채권형 사모펀드다.사채 만기와 펀드 만기의 ‘미스매치(불일치)’ 이슈가 불거지면서 관련...

    2. 2

      검찰, 라임 투자 상장사 시세조종…103억 부당이득 대부업자 구속기소

      라임자산운용 사태를 수사하고 있는 서울남부지검 형사6부는 라임 자금이 투자된 코스닥 상장회사 에스모의 시세조종에 가담해 100억원이 넘는 부당 이득을 챙긴 대부업자 황 모 씨를 자본시장법 위반 혐의로 구속기소 했다고...

    3. 3

      검찰, 라임 투자 회사 관련 KB증권 압수수색

      검찰이 라임자산운용의 자금이 흘러 들어간 코스닥 상장사 에이프런티어와 관련해 KB증권을 압수수색했다.12일 법조계와 금융권에 따르면 서울남부지검 금융조사2부는 이날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KB증권 델타원솔루션...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