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

    ADVERTISEMENT

    거리두기 2단계 격상…외식·농촌여행 할인 잠정중단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정부, 서울·경기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 격상 (사진=연합뉴스)
    정부, 서울·경기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 격상 (사진=연합뉴스)
    정부가 16일부터 서울과 경기지역에 대해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를 현행 1단계에서 2단계로 격상함에 따라 외식 활성화 캠페인과 농촌여행 할인 지원이 잠정 중단된다.

    15일 농림축산식품부에 따르면 5회 이상 외식하면 6번째는 1만원을 할인해주는 외식 활성화 캠페인은 잠정 중단하되 이전까지의 외식 이용 실적에 대해서는 추후 캠페인 재개시 누락 없이 모두 인정해 주기로 했다.

    다만 오는 17일까지가 연휴 기간이어서 카드사별로 시스템상 조치에 시간이 걸릴 수 있는 만큼 외식 실적 통보·조회 등의 업무에 일부 오류가 발생할 수 있다.

    농촌여행 할인권은 신규 발급을 잠시 멈추되 현재까지 발급된 할인권은 이달 말까지 철저한 방역 관리하에 사용할 수 있도록 했다.

    농축산물 할인쿠폰은 온·오프라인으로 진행되며, 일상생활에 필수적인 농산물을 살 때는 할인 혜택을 주도록 했다.

    농식품부 관계자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 예방을 위해 불가피하게 외식·농촌여행 할인 지원을 중단하게 됐다"며 "방역 상황이 나아지면 신속히 사업을 재개해 경제가 활성화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휘경기자 ddehg@wowtv.co.kr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1. 1

      LG그램(gram), 초경량 노트북에 멀티 AI·대용량 배터리 장착

      ‘LG그램(gram)’이 ‘2026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에 선정됐다.LG전자는 지난 6일 미국에서 개막한 세계 최대 IT·가전 전시회 ‘CES...

    2. 2

      KFC, 차원 다른 치킨·버거 레시피…메뉴 업그레이드

      글로벌 치킨·버거 브랜드 ‘KFC’가 ‘2026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에 선정됐다. 패스트푸드 부문에서 3년 연속 대상의 영예를 차지했다.KFC는 40년 ...

    3. 3

      써모스, 120년 전통 보온병 라인업…키친웨어로 확장

      글로벌 보온병 브랜드 ‘써모스’가 ‘2026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에 선정됐다.써모스는 1904년 유리제 보온병을 상품화한 이후 120년 넘게 최적 온도를 구현하는 진...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