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플랜트건설 조합원들 30m 구조물서 농성 "부당노동행위 멈춰야"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전국플랜트건설노조 전북지부 조합원들이 기습적으로 30m 높이의 철골 구조물 위로 올라가 농성을 벌이고 있다.

    플랜트건설 조합원들 30m 구조물서 농성 "부당노동행위 멈춰야"
    노조에 따르면 노조원 3명은 A 건설사의 부당노동행위 중단을 요구하기 위해 18일 오전 5시께부터 군산시 한 목재 팰릿공장 건설 현장의 철골 구조물 위에서 농성하고 있다.

    노조는 "A 건설사는 건설 현장에 취업하려면 노조원들이 현재 가입된 민주노총을 탈퇴하거나 한국노총에 가입해야 한다고 요구하고 있다"며 "이는 분명한 부당노동행위"라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3차례 대화를 시도했지만 사측은 응하지 않고 있다"며 "부당노동행위를 중단하고 민주노총 조합원들을 채용해야 한다"고 요구했다.

    전국플랜트건설노조 전북지부 조합원 300여명은 세 노동자가 농성 중인 건설 현장을 봉쇄하고 있다.

    조합원들 농성으로 건설 공사는 중단됐다.

    경찰과 소방당국은 고공 농성장 주변에 안전매트를 설치하고 인력을 배치해 비상 상황에 대비하고 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SPC삼립 시화 공장 화재 8시간 만에 '완진'…3명 경상[종합]

      3일 오후 경기 시흥시 SPC삼립 시화공장에서 발생한 화재가 8시간 만에 완전히 진화됐다.경기도소방재난본부 등에 따르면 이날 오후 2시 59분께 시흥시 정왕동 SPC삼립 시화공장 4층 구조의 R동(생산동) 3층 식빵...

    2. 2

      11시간 걸린 강선우 2차 조사…경찰, 구속영장 신청 '초읽기'

      3일 강선우 무소속 의원(사진)이 1억원의 공천헌금을 수수한 혐의와 관련해 2차 경찰 조사를 마쳤다. 혐의 입증에 필요한 조사가 마무리 단계에 접어들면서 경찰이 조만간 신병 확보에 나설 것이라는 관측이 나온다.서울경...

    3. 3

      '불륜 사산아' 냉동실 유기한 귀화 여성…도주 1년 만에 나타났다

      남편에게 불륜 사실이 들통날까 두려운 마음에 사산아를 냉동실에 유기한 혐의로 불구속기소 된 베트남 출신 귀화 여성이 도주 약 1년 만에 실형을 선고받았다.청주지법 형사4단독(강현호 판사)은 3일 시체유기 혐의로 기소...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