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코로나19 재확산 여파' 하동야생차문화축제 취소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기존 5월 축제, 한차례 연기…농·특산물 판매행사 등은 진행
    '코로나19 재확산 여파' 하동야생차문화축제 취소
    경남 하동군과 하동야생차문화축제조직위원회는 코로나19 재확산 여파로 올해 하동야생차문화축제를 취소하기로 했다고 20일 밝혔다.

    기존에 5월로 예정된 야생차문화축제는 코로나19 탓에 하반기로 한차례 연기됐으나 최근 2차 대유행이 예상됨에 따라 논의 끝에 이같이 결정됐다.

    이번 축제는 당초 야생차 진상 행렬, 대한민국 아름다운 찻자리 최고대회, 올해의 좋은 차 품평회, 세계 차문화 페스티벌, 힐링과 치유의 천년 차밭길 투어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진행될 예정이었다.

    야생차문화축제는 2020 정부지정 명예 문화관광축제로 선정된 바 있다.

    하동군과 축제조직위는 그러나 축제 취소에 따른 야생차 생산 농가의 피해 최소화와 축제의 연속성 및 상징성 유지를 위해 농·특산물 판매행사 등을 진행할 계획이다.

    강태진 축제조직위원장은 "군민의 안전을 위해 불가피하게 축제를 취소하기로 했다"며 "내년에는 더욱 안전하고 풍성한 행사가 개최될 수 있도록 준비하겠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北 김주애 후계자 되면 고모 김여정과 권력투쟁 가능성"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이 딸 김주애를 후계자로 지명할 경우 고모인 김여정 노동당 부부장과의 치열한 권력 투쟁이 벌어질 수 있다는 관측이 나왔다.국가정보원 1차장을 지낸 라종일 동국대 석좌교수(전 주영·주...

    2. 2

      유승민 "경기지사 불출마…국힘 집안싸움 정상 아냐"

      유승민 전 의원은 15일 6·3 지방선거에서 경기도지사 불출마 의사를 재차 밝혔다. 또 국민의힘이 '집안싸움'을 한다고 비판했다.유 전 의원은 이날 MBN '시사 스페셜'에 ...

    3. 3

      이정현 국힘 공관위원장 "지선서 미래형 지역 리더 발굴에 역점"

      이정현 국민의힘 공천관리위원장은 15일 6·3 지방선거 공천 방침과 관련해 "미래형 지역 리더를 발굴하는데 역점을 둘 것"이라고 밝혔다.이 위원장은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에 "시·도지사, 시장...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