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한·중·일이 수출하는 '샤인머스켓' 인기…이마트, 물량 11배 늘려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이마트가 올해 추석을 맞아 샤인머스켓 세트 5종을 내놨다. 샤인머스켓 인기가 날로 커지면서다.

    이마트가 올해 추석 내놓은 샤인머스켓 세트는 피코크 샤인&제주왕망고 세트, 샤인&애플 혼합세트, 샤인&애플망고 세트, 샤인&메론세트 등이다.
    이마트 제공
    이마트 제공
    이마트는 지난해 추석 샤인머스켓을 명절 세트로 처음 내놨다. 이후 지난해 추석과 지난 설 모두 샤인머스켓이 들어간 세트 2000개가 완판되는 등 인기를 끌었다.

    이에 이마트는 올해 추석 품목을 1개에서 5개로 늘리고 물량은 11배 늘려 2만2000세트로 확대했다.

    샤인머스켓의 인기는 점점 높아지는 추세다. 이마트에서 샤인머스켓 매출은 지난해에 전년 대비 89.5%, 올 들어 지난달까지는 전년 같은 기간 대비 236.7% 증가했다.
    이마트 제공
    이마트 제공
    이마트 관계자는 “수요가 폭발적으로 늘어 가격은 여전히 높지만 이마트는 한 농가의 밭에서 수확한 작물을 선별 작업만 하고 모두 매입하는 방식으로 시세보다 저렴하게 매입했다”고 설명했다.

    노유정 기자 yjroh@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채소값 급등에도…이마트 배추, 도매가보다 싼 비결은

      이마트에서 판매하는 배추 한 통의 가격은 5980원(이하 22일 기준)이다. 농협 가격(6400원)은 물론 가락동 농산물 시장의 도매가격(약 6090원)보다도 싸다. 긴 장마와 폭염으로 채소 가격이 급등하고 있는 가...

    2. 2

      유통株 주가 '이커머스'에 물어봐!

      지난 21일 미국 뉴욕증시에서 유통업체 타깃의 주가는 장중 155달러를 넘어섰다. 사상 최고치였다. 타깃은 전통 유통업을 대표하는 기업 중 하나지만 온라인 부문의 성장에 투자자들이 높은 점수를 주고 있다. 또 다른 ...

    3. 3

      카뱅-이마트 '26주 적금' 하루 새 10만계좌 개설

      카카오뱅크가 이마트와 손잡고 내놓은 적금 상품이 24시간 만에 10만 계좌 개설이라는 기록을 세웠다. 0.86초마다 하나씩 계좌가 만들어진 셈이다. 카카오뱅크는 지난 18일 이마트와 제휴해 출시한 ‘26주...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