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코로나 때문에"…여수음악제 닷새 앞두고 취소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전남 여수상공회의소는 29일 열 예정이던 제4회 여수음악제를 취소한다고 24일 밝다.

    "코로나 때문에"…여수음악제 닷새 앞두고 취소
    여수상의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에 따른 사회적 거리 두기 2단계 조치에 따라 GS 칼텍스 예울마루에서 열려던 공연을 모두 취소했다.

    2017년 처음 열린 여수음악제는 KBS교향악단이 함께 공연하며 지역의 대표 문화 행사로 자리 잡았다.

    지역의 음악 전공 학생들이 전문가의 지도를 받아 무대에 오르는 등 클래식 발전에도 기여하고 있다.

    여수상의 관계자는 "코로나와 집중 호우 등 악재에도 비대면 온라인 수업 등을 병행하며 3개월간 음악학교 수업을 하는 등 공연 준비가 마무리 단계였다"며 "시민의 안전을 위해 공연을 취소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삼성문화재단, 피아노 조율 전문인력 키운다

      삼성문화재단과 한국피아노조율사협회는 지난 9일 서울 리움미술관에서 ‘2026 삼성 피아노 톤 마이스터 프로그램’ 지원 협약(사진)을 체결했다고 10일 밝혔다.‘피아노 톤 마이스터&rs...

    2. 2

      매일 커피 마셨더니…"몸이 완전히 달라졌다" 깜짝 결과

      커피가 노후의 삶을 통째로 바꾸는 강력한 '보험'이 될 수 있다는 흥미로운 연구 결과가 나왔다.최근 브라질 상파울루 대학 연구팀은 성인 6378명을 대상으로 8년이라는 시간 동안 이들의 식단과 건강 상...

    3. 3

      오아시스라는 것 [나태주의 인생 일기]

      내가 여행기를 읽기 시작한 것은 50대 초반 무렵이다. 49세 때에야 비로소 유럽 3개국 여행을 하고 난 다음의 일이다. 여행의 경험이 또 다른 여행의 욕구를 불러왔음인가. 아니면 부족한 여행 경험을 독서로라도 채우...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