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U-19 축구 대표팀, AFC 챔피언십 대비 4차 소집 훈련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U-19 축구 대표팀, AFC 챔피언십 대비 4차 소집 훈련
    한국 남자 19세 이하(U-19) 축구 대표팀이 2020 아시아축구연맹(AFC) U-19 챔피언십에 대비해 4차 소집 훈련을 한다.

    대한축구협회는 25일 "김정수 감독이 이끄는 U-19 대표팀이 31일부터 다음 달 14일까지 파주 축구대표팀트레이닝센터(NFC)에서 훈련한다"고 밝혔다.

    4차 소집 명단에는 26명의 선수가 이름을 올렸다.

    오현규(상주 상무)와 고영준(포항 스틸러스)을 비롯해 14명의 K리그 선수들이 포함됐고, 김 감독과 지난해 국제축구연맹(FIFA) 17세 이하(U-17) 월드컵을 함께한 이태석(오산고)이 처음으로 부름을 받았다.

    대표팀은 훈련 기간 3∼4회의 연습경기를 치른다.

    김 감독은 "연습경기 위주로 팀 경기력과 조직력을 향상하는 것이 이번 훈련 목표"라며 "선수들이 부상 없이 가진 실력을 모두 발휘해 원팀으로 뭉치는 계기가 됐으면 한다"고 기대했다.

    축구협회는 선수단 개별 연락을 통한 사전 문진표 작성, 발열 검사 등 소집 기간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예방 지침과 안전 수칙을 철저히 준수할 방침이다.

    김정수 호는 10월 14∼31일 우즈베키스탄에서 열리는 2020 AFC U-19 챔피언십에서 일본, 이라크, 바레인과 B조에서 대결한다.

    16개 팀이 겨루는 대회에서 4강에 진출하면 내년 인도네시아에서 열리는 FIFA U-20 월드컵 출전 자격을 얻는다.

    ◇ 남자 U-19 대표팀 훈련 소집명단
    ▲ GK = 백종범(FC서울), 민동환(울산), 김정훈(전북)
    ▲ DF = 김선호, 변준수(이상 대전), 김주환(포항), 남윤재(전남), 박건우, 오상준(이상 고려대), 이민기(한양대), 이태석(오산고), 조위제(용인대), 최원창(인천)
    ▲ MF = 고영준(포항), 권민재(동국대), 김건오, 최형우(이상 연세대), 김동현(단국대), 윤석주(포철고), 이진용(대구)
    ▲ FW = 권성윤(FC서울), 박예찬(대전), 오현규(상주), 정상빈(매탄고), 허율(광주), 홍윤상(포철고)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대회 첫 金 주인공 나왔다…폰 알멘, 알파인 스키 男 활강 우승 [2026 밀라노올림픽]

      스위스의 알파인 스키 선수 프란요 폰 알멘이 2026 밀라노·코르티나담페초 동계 올림픽에서 대회 첫 금메달의 주인공이 됐다.폰 알멘은 7일 이탈리아 보르미오의 스텔비오 스키센터에서 열린 남자 활강 경기에...

    2. 2

      올림픽 선수단 휩쓴 노로바이러스…핀란드 이어 스위스도 확진 [2026 밀라노올림픽]

      2026 밀라노·코르티나담페초 동계 올림픽에서 노로바이러스가 확산하고 있다. 핀란드 여자 아이스하키 대표팀에 이어 스위스 여자 아이스하키 대표팀에서도 확진자가 나왔다.7일(한국시간) 스위스올림픽위원회는 ...

    3. 3

      자메이카 '쿨 러닝'은 옛말…아프리카 출전 국가 선수 늘었다 [2026 밀라노올림픽]

      열대 국가 봅슬레이 대표팀의 실화를 소재로 다룬 영화 '쿨러닝'의 주인공 자메이카는 더 이상 동계올림픽 무대에서 낯선 이름이 아니다. 2006년 토리노 대회를 제외하고는 꾸준히 출전하며 이색 참가국의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