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1살 고양이 펠릭스 만났다…'SJYP'의 '깜찍' 변신
현대백화점그룹 계열 패션 전문기업 한섬은 자사가 운영하는 영캐주얼 브랜드 ‘SJYP’가 미국 NBC유니버설 계열사인 유니버설브랜드디벨롭먼트와 협업 브랜드를 출시했다고 25일 밝혔다. 새로 선보인 협업 브랜드는 ‘펠릭스×SJYP’다.

유니버설브랜드디벨롭먼트는 국내에서 미니언즈와 트롤, 펠릭스 등 유니버설 캐릭터의 라이선스 운영 사업을 하고 있다. 펠릭스는 1919년 제작된 세계 최초 애니메이션에 나오는 검은 고양이 캐릭터다.

한섬 관계자는 “SJYP의 밝고 긍정적인 브랜드 정체성과 행운을 상징하는 펠릭스의 캐릭터 이미지가 서로 부합한다고 판단해 협업하기로 했다”며 “펠릭스의 다채로운 표정과 익살스러운 모습을 디자인에 녹였다”고 설명했다.

새롭게 출시한 펠릭스×SJYP 컬렉션은 티셔츠와 맨투맨, 후드, 니트, 재킷, 트레이닝 팬츠, 데님 팬츠 등 총 17종이다. 소비자가 취향에 따라 선택할 수 있도록 다양한 사이즈와 제품으로 선보였다. SJYP의 대표 컬러인 팝블루부터 핑크, 바이올렛, 코랄, 그린 등 색상을 적용했다.

대표 제품은 입체감 있는 펠릭스 그래픽을 그려넣은 ‘펠릭스 제트 조키 스?셔츠’ 시리즈다. 가격은 디자인과 소재에 따라 다르다. 10만9000~17만9000원 선이다. 뒷주머니에 펠릭스 캐릭터를 적용한 ‘펠릭스 스트레이트 팬츠’, 배까지 올려 입는 하이웨이스트 팬츠나 치마와 함께 입기 좋은 짧은 길이의 ‘펠릭스 쁘띠 풀오버’ 등도 대표 제품이다. 가격은 각각 17만9000원, 19만9000원이다. 한섬은 의류와 함께 가방과 모자, 양말, 마스크, 휴대폰 케이스, 스카프 등 액세서리도 판매한다. 신제품은 27일까지 한섬 온라인몰인 H패션몰에서 한정 수량을 예약 판매한다. 이후부터는 현대백화점 압구정본점, 판교점 등 전국 15개 SJYP 매장에서도 살 수 있다.

한섬이 유니버설브랜드디벨롭먼트와 협업해 2015년 선보인 ‘미니언즈’ 컬렉션은 인기가 높았다.

노유정 기자 yjroh@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