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

    ADVERTISEMENT

    오늘 날씨 전국 태풍 바비 '영향권'…비바람 휘몰아친다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태풍 바비' 강풍 몰아치는 제주. /사진=뉴스1
    '태풍 바비' 강풍 몰아치는 제주. /사진=뉴스1
    26일 전국은 제8호 태풍 '바비' 영향권에 들어 강한 비바람이 몰아칠 것으로 예상된다.

    기상청은 이날 바비가 중심기압 940hPa 안팎의 '매우강' 강도로 발달했다고 밝혔다. 이날 오후 2~3시께 제주도 서쪽 해상에 인접한 뒤 이날 밤에서 27일 새벽 사이 서해상을 따라 북상을 시작할 것으로 예보됐다.

    한반도는 태풍 우측인 위험반원에 위치하고, 태풍 반경이 420km 안팎이어서 전국에 강한 바람이 불 것으로 예상된다.

    예상되는 최대 순간풍속은 제주도와 서해안 초속 40∼60m, 서울·경기도·충청도·전라도 등 그 밖의 서쪽 지역과 경남은 초속 35m다. 바람의 세기가 초속 40∼60m면 사람이 걸어 다닐 수 없는 정도다.

    태풍이 북상함에 따라 전국에는 많고 강한 비가 함께 올 것으로 예상된다.

    특히 전라도, 제주도, 지리산 부근에는 25∼27일 최대 300mm(제주도 산지 500mm 이상)의 매우 많은 비가 내릴 예정이다.

    경남 남해안(25∼27일)과 경북 서부 내륙(26∼27일)은 최대 150mm, 그 밖의 전국(26∼27일)은 30∼100mm의 비가 온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속보] 제주공항 "태풍영향 오후까지 항공기 전편 결항"

      [속보] 제주공항 "태풍영향 오후까지 항공기 전편 결항"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 

    2. 2

      순간풍속 최대 60m '역대급 태풍' 바비, 오전 6시 제주 근접

      타이완 인근에서 발생한 태풍 바비가 '초강력 태풍'으로 발달해 제주에 근접하고 있다.제주지방기상청은 26일 오전 6시께 제8호 태풍 바비의 강도가 '강'에서 '매우강'으로 ...

    3. 3

      태풍 '바비' 북상에…산사태 위기 '경계'로 상향

      산림청이 태풍 '바비' 북상함에 따라 25일 오후 7시를 기해 서울 경기 제주 등 전국 14개 시도의 산사태 위기 경보를 '주의'에서 '경계'로 상향 조정했다. 대구 울산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