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고침] 사회(여가부 '청소년 우울증 감소' 등 청소년 정책…)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여가부 '청소년 우울증 감소' 등 청소년 정책 제안 우수작 선정
    [고침] 사회(여가부 '청소년 우울증 감소' 등 청소년 정책…)
    여성가족부는 청소년이 직접 제안하는 청소년 정책 공모전을 진행한 결과 6건의 우수작을 선정했다고 26일 밝혔다.

    최우수상은 경기도 화성시 새솔고등학교의 김수아(15) 학생의 '청소년 자살, 우울증 감소 정책'에 돌아갔다.

    청소년 시설처럼 청소년이 주로 이용하는 장소에 우울증 진단 도구를 비치하고, 전문가와 또래로 구성된 자살방지 도우미가 이들을 돕도록 하자는 내용이다.

    여가부는 최근 청소년 10명 중 3명이 우울감을 경험했다는 통계가 있다는 점 등을 고려할 때 현실을 잘 반영한 참신한 아이디어라고 평가했다.

    우수상은 '환경교육 및 자원순환을 위한 폐기물 책임제'를 제안한 인천 송도 채드윅 국제학교 성지현(14) 학생에게 돌아가는 등 모두 6명이 수상했다.

    여가부는 지난 5∼6월 '청소년이 건강하고 안전한 사회'라는 주제로 청소년 온라인 정책 제안 공모전을 진행했으며 총 53건이 접수됐다고 밝혔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포토] 제주폭설…공항에 발묶인 이용객들

      8일 제주국제공항 이용객들이 출발장에서 항공편 운항 재개를 기다리고 있다. 이날 제주 전역에 내린 눈과 강풍으로 총 167편의 항공편이 결항해 승객 1만1000여 명의 발이 묶였다.  연합뉴스

    2. 2

      [속보] 산림청 "경주 문무대왕면 산불 주불 진화 완료"

      경북 경주시 문무대왕면 산불 주불이 20시간여만에 진화됐다.산림 당국은 산불 발생 이틀째인 8일 오후 6시 문무대왕면 입천리 야산에서 발생한 산불 주불 진화를 완료했다고 밝혔다.지난 7일 오후 9시 40분께 입천리 ...

    3. 3

      등록금·취업 보장에도…지방 계약학과 안간다

      졸업 후 연계 기업 취업을 보장하는 대학 계약학과 지원에 양극화가 심화하고 있다. 수도권의 대기업 계약학과는 갈수록 인기가 치솟는 것과 달리 일부 지방대 계약학과는 지원자가 없어 학생을 충원하지 못한 것으로 나타났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