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경기도와 경기농식품진흥원, 친환경 학교급식 농산물 '판로개척' 나서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경기농식품유통진흥원이 학교급식용 친환경 농산물 판매를 위해 온라인 쇼필몰을 통해 판매를 시작하는 등 다양한 판로개척 방안을 찾아 나섰다. 이는 최근 코로나19 영향으로 학교급식이 전면 중단돼 판로가 막힌 학교급식용 농산물 판로를 찾기 위해서다.


    27일 경기도와 경기농식품유통진흥원에 따르면 진흥원은 지난 19일부터 온라인 쇼핑몰 마켓경기에서 잡곡과 햇감자, 햇양파 등 친환경 학교급식 농산물 판매를 시작했다. 이와 함께 잡곡세트(혼합5곡 1㎏와 참쌀 1㎏)는 2만원, 햇감자와 햇양파는 5㎏에 1만원, 공동구매로 사면 10㎏에 1만5000원에 판매하고 있다.


    유통진흥원 등 도에서 생산되는 친환경 농산물 판로개척을 위해 도도 적극 나서고 있다. 이재명 경기도지사도 지난 21일 자신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통해 ‘여러분의 '착한 소비'가 친환경 농가를 지킵니다’라며 학교급식용 친환경 농산물 판매에 동참해 달라고 호소했다.

    이 지사의 홍보로 마켓경기에서는 지난 25일 기준 감자 24.215t(4843박스), 양파 19t(3778박스), 잡곡 658㎏(329박스) 등 총 43.763t 8950박스가 판매됐다.

    하지만 진흥원은 올해 저장 물량인 3000톤에 비하면 판매량이 1.4%수준으로 더 많은 판매가 이뤄져야 한다며 소비자들의 관심을 요청했다.

    유통진흥원은 또 기관, 단체, 협회 등과 업무협약 등을 통해 또 다른 판로를 개척하고 있다. 이른바 B2B 방식으로 대량 구매처를 확보하는 방안이다.

    유통진흥원은 지난 24일, 건강보험공단 인천경기지역본부와 함께 경기도 친환경농산물 판로 확대와 지역 저소득층 돕기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에 따라 건강보험공단 인천경기지역본부는 친환경농산물 꾸러미 500상자를 구매해 이를 경기․인천 지역 내 작은 공부방 저소득층 500세대에게 나눠줄 예정이다.

    27일에는 경기도시장상권진흥원-경기도상인연합회와 업무협약을 맺었다. 상인연합회는 협회 소속 요식업, 영세식당과 학교급식 계약 재배 농산물 소비에 동참할 계획이다.

    도 공무원, 공공기관도 공동구매를 통해 친환경 농산물 소비에 적극 동참하고 있다. 경기주택도시공사는 2.5㎏ 감자와 양파 총 5000박스를 구매할 예정이다. 또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과 수원월드컵경기장, 신촌세브란스병원 노동조합은 감자, 양파, 잡곡을 각각 535박스, 219박스, 200박스 공동구매할 계획이다.

    강위원 경기농식품유통진흥원 원장은 “학교급식으로 공급예정이었던 친환경농산물들이 창고에 쌓여있다”면서 “농가도 살리고 건강한 밥상도 준비할 수 있는 착한소비에 많은 분들이 동참해 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유통진흥원은 앞으로 홈쇼핑, 감자ㆍ양파 구매 버킷챌린지 등 다양한 방법으로 친환경 농산물 판매를 추진할 계획이다. 수원=윤상연 기자 syyoon1111@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경기도, 엄마부대 주옥순 부부 고발…'역학조사 비협조'

      경기도가 보수 성향 단체인 '엄마부대' 주옥순 대표 부부를 감염병의 예방 및 관리에 관한 법률 위반 혐의로 경찰에 고발했다고 27일 밝혔다.주 대표 부부는 서울 광화문 집회에 참석한 뒤 신종 코로나바이...

    2. 2

      경기도, 원격수업 콘텐츠 무료로 푼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 장기화로 비대면 교육 비중이 높아지면서 경기도가 평생교육과 연계한 학교 교육용 동영상 콘텐츠 지원에 나섰다. 이는 코로나19 확산으로 도를 포함한 수도권 학교들이 오는 9...

    3. 3

      경기도, 31일 여성평화 심포지엄

      경기도가족여성연구원은 오는 31일 파주 민족화해센터에서 ‘경기여성평화 심포지엄’을 연다. 도에서 처음 개최하는 여성평화포럼은 코로나19 확산에 따라 유튜브 채널로 실시간 중계된다.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