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정부 "오늘 전국 동네병원 2천926곳 문 닫아…휴진율 8.9%"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정부 "오늘 전국 동네병원 2천926곳 문 닫아…휴진율 8.9%"
    대한의사협회(의협)가 2차 총파업(집단휴진)에 나선 둘째 날인 27일 실제로 문을 닫고 휴진한 의원급 의료기관은 10%에 미치지 못한 것으로 집계됐다.

    보건복지부에 따르면 이날 낮 12시 기준으로 전국 17개 시·도에서 휴진 현황을 파악한 결과 전국의 의원급 의료기관 3만2천787곳 가운데 2천926곳이 휴진한 것으로 확인됐다.

    휴진 비율은 8.9%로, 전날 정오 기준으로 3천549곳(10.8%)이 휴진했던 것과 비교하면 600여곳이 줄었다.

    현재 의료계는 의과대학 정원 확대, 공공의대 설립 등 정부의 보건의료 정책에 반발하며 집단행동에 나선 상태다.

    전공의들이 지난 21일부터 순차적으로 무기한 파업에 들어갔으며 의협은 지난 26일부터 총파업에 돌입했다.

    정부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진자가 급증하는 상황에서 의료계의 집단휴진으로 감염병 대응은 물론 일반 진료에도 차질을 빚고 있다며 법과 원칙에 따라 엄정 대응하겠다는 입장이다.

    앞서 복지부는 "지역 의원 등에 대해서도 휴진율이 10%를 초과하는 등 지역 주민에게 불편을 초래할 우려가 있다고 판단되면 해당 지역 보건소를 통해 업무개시명령을 발령할 수 있도록 (조치)했다"고 밝혔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한동훈과 '육탄전' 정진웅 부장, 감찰중에도 차장검사 승진

      삼성 경영권 불법 승계·청와대 선거개입 의혹 수사 부장들 지방 발령김욱준 중앙지검 4차장→1차장, '추미애 입' 구자현 대변인→중앙지검 3차장전 채널A 기자의 강요미수 의...

    2. 2

      여수산단 플랜트건설 노사 임금협상 합의

      전남 여수시는 여수국가산단 플랜트건설 노사가 임금 협상에 합의했다고 27일 밝혔다. 노사 양측은 지난 5월 말 상견례를 시작으로 38차례에 걸친 협상 끝에 임금 협상에 합의했다. 협상이 타결됨에 따라 기능공은 하루 ...

    3. 3

      코로나19 담당 충남 아산시 공무원 과로로 쓰러져

      최근 마비 증상도 보여…병원서 치료 중 충남 아산시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담당 공무원이 27일 근무 중 쓰러져 병원으로 이송돼 치료를 받고 있다. 다행히 이 공무원은 현재 상태가 호전되고 있는 것...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