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Z폴드2, 내달 1일 베일 벗는다
삼성전자의 세 번째 폴더블폰 '갤럭시Z폴드2'가 마침내 베일을 벗는다.

삼성전자는 내달 1일 '삼성 갤럭시Z폴드2 언팩 파트2' 초대장을 미디어와 파트너사들에 발송했다고 28일 발표했다. 이 행사는 코로나19(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확산 방지를 위해 온라인으로 개최된다.

이 행사에서 갤럭시Z폴드2의 세부 사양과 사용자경험(UX), 출시 일정 등이 공개될 예정이다.

'삼성 갤럭시Z폴드2 언팩 파트2' 행사는 한국시간 기준 다음달 1일 밤 11시 삼성전자 뉴스룸, 삼성전자 홈페이지에서 생중계 된다.

삼성전자는 지난 5일 갤럭시 온라인 언팩 행사 말미에 갤럭시Z폴드2를 소개하면서 자세한 사양과 출시 일정, 가격 등을 9월 초에 발표할 예정이라고 했다.

삼성전자가 두 차례 폴더블폰 출시 경험을 통해 얻은 다양한 사용자 피드백을 적극 반영해 한층 더 높아진 완성도와 폴더블 고유의 독특한 사용자 경험을 담아낸 갤럭시Z폴드2는 더 커진 6.2형의 커버 디스플레이와 7.6형의 메인 디스플레이로 극강의 몰입감을 선사할 것으로 보인다.

갤럭시Z폴드2는 미스틱 블랙과 미스틱 브론즈 두 가지 색상으로 출시된다. 또 '갤럭시Z플립'에서 처음 선보였던 하이드어웨이 힌지와 한 단계 진화한 스위퍼 기술을 적용해 더욱 다양하고 편리한 사용성을 제공한다.

삼성전자는 Z플립에 이어 패션 브랜드 톰브라운과 협업한 프리미엄 패키지 갤럭시Z폴드2 톰브라운 에디션도 선보일 예정이다.

노정동 한경닷컴 기자 dong2@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