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전북경찰, 9월 한 달 불법무기 자진신고 기간 운영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전북경찰, 9월 한 달 불법무기 자진신고 기간 운영
    전북지방경찰청은 9월 한 달 동안 '불법무기 자진신고 기간'을 운영한다고 28일 밝혔다.

    신고 대상은 총기류와 폭발물, 도검, 분사기, 전자 충격기 등 무기류 일체다.

    신고는 무기 소지자가 가까운 경찰관서나 군부대를 방문해 직접 하거나 대리인을 통해 할 수 있다.

    신고자 편의를 위해 전화와 우편, 익명 신고도 받는다.

    이 기간에 자진 신고하면 무기류 출처와 불법 소지·은닉 등에 따른 형사책임이 면제된다.

    다만 테러와 강력범죄 위험성이 큰 권총과 소총 소유자에 대해서는 관계기관과 협의해 처벌 여부를 정할 예정이다.

    전북경찰청은 자진신고 기간 이후에는 불법무기 소지자에 대해 집중적 단속을 벌일 방침이다.

    불법 무기를 소지하거나 은닉하다가 적발되면 총포·도검·화약류 등의 안전관리에 관한 법률에 따라 3년 이상 15년 이하 징역 또는 3천만원 이상 1억원 이하 벌금을 받게 된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중학교 같은 반 29번·30번 짝꿍" 안성기-조용필 60년 인연

      배우 안성기가 혈액암 투병 중 사망한 소식이 알려지면서 고인의 60년 지기로 알려진 가수 조용필과 인연도 재조명되고 있다.소속사 아티스트컴퍼니에 따르면 안성기는 5일 오전 9시 별세했다. 향년 74세. 지난달 30일...

    2. 2

      [속보] 경찰, '강선우 1억원 의혹' 김경 시의원 입국시 통보조치

      경찰, '강선우 1억원 의혹' 김경 시의원 입국시 통보조치한경우 한경닷컴 기자 case@hankyung.com

    3. 3

      사교육 줄이는 집 늘었는데…학군지에선 “학원비 더 받겠습니다” [이미경의 교육지책]

      서울 행당동에서 중학교 2학년 자녀를 키우는 박모씨는 지난해 하반기부터 학원 수강 과목을 3개에서 2개로 줄였다. 물가가 전반적으로 오르는 상황에서 다니던 영어학원 수강료까지 인상된다는 소식에 해당 과목을 ...

    ADVERTISEMENT

    ADVERTISEMENT